교토 아라시야마 “토롯코 열차 역”

교토 아라시야마 “토롯코 열차 역”


교토 아라시야마 “토롯코 열차 역”


교토 서부의 명소인 “아라시야마”에는 다양한 관광지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이 곳은 항상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지요.


이 곳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유명한 한 가지로는 “토롯코 열차”라는 것이 있기도 합니다.




“원래는 화물 수송을 담당했던 소형 화물차, 토롯코 열차”


토롯코 열차는 원래 화물을 수송하던 역할을 하던 소형 화물차였습니다. 트럭이나 일반 열차가 들어갈 수 없는 지역에 선로를 깔아서 달리던 상자 모양의 차량을 가리키는데요.


평균 시속은 약 25km 정도로 자전거보다 조금 더 빠른 정도라고 하지요.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화물을 수송하기보다는 관광 열차로 쓰이고 있는 열차가 되었는데요.


이 열차를 타고 교토 외곽의 산길을 달리면서, 주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열차랍니다.





“다양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토롯코 열차”


이제 토롯코 열차는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서 쓰이는 열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천천히 계곡을 따라서 달리면서 펼쳐지는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열차가 되었답니다.


창문이 없이 개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 열차인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런 열차를 좋아하는 편인지라, 기차역에 다다르니, 한 번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아쉽게도 이 열차를 탔다가는 다음 여행지를 갈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나중에 다시 교토에 오게 되면 그때는 시간을 잘 확인해서 한 번 타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 도롯코 아라시마야 역 앞에서 먹은 녹차 아이스크림


“배틀트립에서 소개되기도 한 토롯코 열차”


토롯코 열차는 여행 소개 프로그램인 배틀트립에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배틀트립 교토 편에서 “김신영” 씨가 가이드로 나와서 이 열차를 소개했었는데요. 관련 영상을 보시면 어쩌면 이 열차를 더 타고 싶이절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사실 교토 여행을 하기 전에 그 영상을 보고 갔지만, 시간 관계상 여행 일정에 이곳을 넣지는 않았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도롯코 열차


“토롯코 사가 역에서부터 가메오카 역까지 달리는 토롯코 열차”


토롯코 열차가 달리는 구간은 제법 깁니다. 토롯코 사가 역에서 출발해서 아라시야마 역, 호즈쿄 역을 거쳐서 가메오카 역까지 향하는 노선인데요.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노선은 그 역순이랍니다. 사가 역에서 출발하면, 가메오카까지 약 23분이면 도착하는데요. 왕복을 하게 된다면, 약 50분 정도가 소요되지 않을까 하지요. 물론 가메오카 역에서 내려서 조금 더 시간을 보낸다면 조금 더 늦어지기도 할 것입니다.








“열차 운행일과 스케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열차를 타기 위해서는 운행 스케줄을 잘 알아야 하는데요. 이러한 운행일과 시간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한글로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지금 제가 들어가 보니, 토롯코 사가 역에서 출발하는 첫차는 9시 01분에 출발하고, 마지막 차는 16시 01분에 출발하는 것으로 나오는데요. 열차는 1시간에 1대 꼴로 출발한답니다. 하지만, 이 역시도 스케줄에 따라서 한대씩 더 증편이 되기도 하는 듯 하니,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스케줄을 잘 참고하시는 것이 더 좋겠지요.


토롯코 가메오카 역에서 사가 역으로 돌아오는 스케줄 역시도 비슷합니다. 첫차는 9시 29분에 출발하고, 한 시간의 배차 간격을 가지는데요. 마지막 출발시간은 16시 29분이니, 이 시간을 놓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교토의 외곽으로 열차를 타고 달릴 수 있는 토롯코 열차와 시간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저도 다음 여행에서는 이 열차를 놓치지 않고 꼭 타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 교토, 아라시야마 토롯코 열차 아라시마야 역”


주소 : Japan, 〒616-8394 Kyōto-fu, Kyōto-shi, Ukyō-ku, Sagaogurayama Tabuchiyamachō, 京都府京都市右京区嵯峨小倉山田淵山町 4-2

홈페이지 : https://www.sagano-kanko.co.jp/kr/index.php

열차 시간표 바로가기 : https://www.sagano-kanko.co.jp/kr/jikoku.php

운행시간 : (가메오카행) 9:01 - 16:01 / (사가행) 9:29 - 16:29

특징 :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작은 열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