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가와라마치 시조도리 쇼핑가”

교토 “가와라마치 시조도리 쇼핑가”


교토 “가와라마치 시조도리 쇼핑가”


일본 교토의 중심상업지구로 꼽히는 곳이 있습니다. 지리적으로도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교토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교토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지역이지요.




“교토의 중심 상업지역, 가와라마치”


교토의 중심에는 “가와라마치”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교토의 중심축이 되는 거리이면서 교토에서도 가장 많은 상점들이 밀집하고 있는 거리이지요.


이 곳은 가와라마치 역이 있는데요. 가와라마치 역처럼 교토의 중심을 동서로 관통하는 거리가 바로 “시조도리”라는 곳입니다.






“교토를 동서로 관통하는 시조도리 거리”


이러한 시조도리를 중심으로 많은 상점가들이 포진하고 있기도 한데요. 시조도리 주변으로도 교토의 다른 명소들이 포진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북쪽으로는 교토의 부엌이라고 할 수 있는 “니시키 시장”이 있기도 하고, 서쪽으로는 시조도리 쇼핑가, 동쪽으로는 기온 거리가 있답니다.









“다양한 상점이 늘어서 있는 시조도리 상점가”


시조도리 상점가는 교토에서 일반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기고 있기도 합니다. 교토는 오사카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한산하고, 여유로우면서도 과거의 느낌이 드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중심지구인 가와라마치 시조도리 거리는 교토의 그런 이미지와는 정 반대의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지요. 휘양 찬란한 고층 건물들이 많이 솟아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교토에서 느껴볼 수 있는 중심 번화가와 같은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지요. 저도 이 곳에 저녁에 방문해서, 거리를 한번 걸어보았는데요. 이 곳은 낮보다는 저녁 시간이 더 화려한 곳이 아닐까 한답니다. 건물에 불이 들어오니 멋진 야경이 펼쳐지기도 하니까요.


“일본 교토, 가와라마치, 시조도리 쇼핑가”


주소 : Japan, 〒600-8001 Kyoto Prefecture, Kyoto, Shimogyo Ward, 四条通河原町西入ル真町

전화번호 : +81 75-211-1052

특징 : 교토의 현대적인 번화가, 쇼핑가

비고 : 위치는 가와라마치 지하철역을 참고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