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외돌개”

제주도 서귀포 “외돌개”


제주도 서귀포 “외돌개”


제주도에서의 3번째 날 아침이 밝았고, 저희는 이제 슬슬 다시 경기도로 돌아가야 할 준비를 해야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날 일정은 일부러 무리하게 잡지 않기 위해서, 3시쯤에 출발하는 비행기로 예약을 해두었는데요. 그래서 마지막 날은 아침부터 보다 더 일찍 움직였답니다.




“제주도 서귀포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외돌개”


아침 8시부터 저희가 출발한 곳은 근처에 있는 외돌개라는 곳이었는데요. 이 곳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제주도의 명소 중의 한 곳입니다.


외돌개는 올레길 7번 코스 안에 있는 명소인데요. 마치, 바닷가 절벽 옆에 홀로 솟아있는 바위가 인상적인 곳이랍니다.



△ 유료 주차장과 무료 주자창이 공존하는 외돌개






△ 최영 장군의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장군바위라고 불리기도 하는 외돌개


“아침 일찍 방문해서 한산했던 외돌개”


외돌개를 아침 일찍 이른 시간부터 방문했더니 확실히 관광객들이 많이 없어서 한산해서 좋기도 했습니다. 외돌개에서는 홀로 우뚝 솟아 있는 바위가 하나 있는데요.


이 바위는 고려 말 최영 장군의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장군바위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바위 끝부분에는 나무 등의 풀이 자라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기도 했답니다.













“대장금의 촬영지이기도 한 외돌개”


외돌개는 과거에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대장금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외돌개의 산책로를 따라서 걷다 보면, 대장금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답니다.


이른 아침부터 방문했던 외돌개, 입장료도 없고, 주차요금도 없는 곳인지라, 놓치지 않고 방문해야 하는 제주도의 명소가 아닐까 하지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외돌개”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91

전화번호 : 064-760-3031

홈페이지 :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where_main_search.jsp?cid=126470&out_service=Y

특징 : 최영 장군을 닮은 바위, 올레길 7번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