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돔베고기집 “소랑국수”

제주 애월 돔베고기집 “소랑국수”


제주도에 있는 애월은 멋진 경치를 제공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효리 씨가 과거에 제주도에 와서 생활을 할 때, 이 곳을 터전으로 삼으면서 더 알려지기도 했지요.


이러한 애월 해변에는 카페들이 몰려있기도 합니다. 그중 한 곳이 바로 “봄날”이라는 카페이지요.




“카페 봄날 근처에 있는 소랑국수”


이 곳은 봄날과 그 옆에 있는 놀맨이라는 해물라면으로 유명한 식당이 있는 곳으로 잘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두 곳이 잘 알려지면서, 주변에 다른 식당가들과 카페가 들어서기도 한 모습입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다른 카페들과 식당들을 많이 찾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저희는 원래는 봄날 카페를 방문한 김에 바로 옆에 붙어있는 “놀맨”이라는 식당에서 해물라면을 맛보려고 했는데요


아쉽게도 놀맨은 이번에도 문을 닫았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부터 휴가를 떠났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주변에 있는 다른 식당을 찾아 나섰는데, 그렇게 방문하게 된 곳이 바로 “소랑국수”라는 곳입니다.






△ 소랑국수의 메뉴판


“마찬가지로 해물라면을 찾을 수 있었던 소랑국수”


소랑국수는 뒤쪽으로 나 있는 골목을 따라서 조금 더 가면 찾을 수 있는 식당이었는데요. 놀맨과 비슷하게, 해산물을 듬뿍 넣은 라면을 판매하면서 동시에 “돔베고기”라는 고기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돔베고기”


돔베는 제주도 말로 “도마”를 의미하는 말인데요. 제주도에서는 고기와 쌈 등을 모두 한 도마에 올려서 나오는 음식이 있답니다. 그것이 바로 돔베고기인 것이지요.


찾아보니, 세트메뉴로 해물라면과 돔베고기를 먹을 수 있었는데요. 한 세트에 34,000원으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이 곳에서 식사를 하고 있으니, 곧 점심식사 시간이 되었고, 다른 테이블 역시도 손님들로 들어차더군요. 덕분에 이 곳에서 적당히 맛있는 식사 한 끼를 할 수 있었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애월, 소랑국수”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전화번호 : 064-799-8819

홈페이지 : 10:00 - 20:00  (수요일 휴무)

특징 : 돔베고기, 해물라면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2527-14 1층 | 소랑국수 애월본점
도움말 Daum 지도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