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만두집 “개성만두 궁”

인사동 만두집 “개성만두 궁”


인사동 만두집 “개성만두 궁”


오랜만에 창덕궁과 창경궁을 한 번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종묘까지 3군데를 모두 돌아볼 생각이었습니다만, 종묘는 화요일이 휴관일인 관계로 돌아보지 못하게 되었네요.


아무튼, 이렇게 궁궐을 돌아보고 난 후, 저녁 식사를 해야 할 시간이 되어서 근처에 맛있는 식당이 어디가 있는지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에 오른 인사동의 개성만두 궁”


이렇게, 종로 쪽에 갈 때면, 예전에 제가 만들어 놓은 “미슐랭 가이드 지도”를 활용해서 어디에 맛집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는 편인데요.


이번에도 어김없이 활용을 해보았더니, 인사동 쪽에 빕 구르망에 오른 식당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비교적 그나마 가까운 편에 있었던 “개성만두 궁”을 한 번 방문하게 되었지요.







“인사동 메인 거리에 있는 개성만두 궁”


개성만두 궁은 약간 골목길에 있긴 하지만, 지도상으로 보면 거의 인사동 메인 거리에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인사동 메인 거리에서 골목으로 한 번만 틀어서 들어오면 찾을 수 있는 곳이니까요.


개성만두 궁은 “경인미술관”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데요. 그래서 이 곳을 보다 쉽게 찾으려면 “경인미술관”을 찾아서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다양한 만두를 판매하는 만둣집”


개성만두 궁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곳은 만두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임을 알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판매하는 여러 가지 음식을 먹어보면 더 좋겠지만, 아쉽게도 이 날은 저 혼자서 이 곳을 방문했기에 다양한 메뉴를 주문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먹을 수 있는 “떡만둣국”을 주문했는데, 떡과 만두가 들어있는 한 끼 식사를 맛볼 수 있었답니다.





“정갈한 식사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었던 곳”


아무래도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집인지라, 상당히 기대를 많이 하고 방문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떡만둣국의 경우에는 정갈하고 깔끔한 느낌이 드는 한 끼 식사가 아니었나 합니다.


사실, 이 날은 “보쌈정식”을 주문할지, 떡만둣국을 주문할지 고민을 했었는데, 보쌈정식을 한 번 먹어봤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했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인사동에 있는 “만둣집”, 개성만두 궁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한 번 방문해서 다른 메뉴를 맛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답니다.


“서울 종로 인사동, 개성만두 궁”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훈동 30-11

전화번호 : 02-733-9240

홈페이지 : http://www.koong.co.kr/

영업시간 : 11:30 - 21:30

특징 :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 만두 전문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