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눈 사진 잘 찍는 간단한 팁

겨울 눈 사진 잘 찍는 간단한 팁


겨울 눈 사진 잘 찍는 간단한 팁


겨울은 쓸쓸하고 추운 계절이긴 하지만, 나름의 낭만을 선사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다른 계절에는 볼 수 없는 “눈”이라는 독특한 선물을 우리들에게 주기도 하지요.


물론, 점점 더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사회에서 눈은 그저 교통체증을 불러일으키는 골칫거리가 되기도 합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잠깐 감성을 찾아본다면, 멋진 사진을 담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겨울철 눈 사진을 보다 잘 찍는 간단한 팁”


눈이 내리는 겨울에 사진을 보다 잘 찍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눈이 내리는 장면”을 부각해서 눈송이를 그대로 담아내는 촬영이지요.


이렇게, 하나하나 떨어지는 눈송이를 부각시키면 보다 더 풍성한 “겨울 눈 사진”을 담아낼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런 사진을 담아내기 위해서는 눈이 내리는 상황에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것이 필요하기도 하지요.







△ 눈이 내리는 날, 카메라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플래시를 이용해서 찍은 사진들


“눈송이를 부각시키는 촬영 방법”


이러한 눈송이를 부각시키는 촬영 방법은 의외로 단순합니다. 바로 “플래시”를 강제로 발광시키면 이러한 눈송이를 카메라에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답니다.


특별히 좋은 플래시가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카메라에 내장되어 있는 플래시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도 충분히 눈송이가 부각되어 있는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답니다.


여기에 필요하다면 조리개를 적당히 개방해주면 배경을 보케로 담아낼 수 있기도 하니, 이러한 기술도 한 번 적절히 조합을 해보면, 더욱더 멋진 눈 내리는 겨울 사진을 담아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까지, 겨울 눈이 내리는 날 “눈송이”가 부각되게 사진을 찍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팁을 한 번 소개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상식 & 노하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