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후문 산책로”

성균관대 “후문 산책로”


성균관대 “후문 산책로”


성균관대 서울 캠퍼스에는 공식적으로는 “정문”과 “후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공식적으로는 쪽문 등의 다양한 진입로가 있기도 하지요.


일반적으로 학교를 처음 오는 경우에는 정문을 통해서 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혜화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고, 학교 측에서 혜화역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기떄문이지요.




“언덕길을 따라서 올라가면 찾을 수 있는 후문”


그리고, 후문보다는 정문을 더 많이 이용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정문의 경우에는 비교적 평지에 있는 반면, 후문은 언덕길을 올라가야 찾을 수 있다는 것 역시도 한몫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저도 학교를 다니던 때에도 특별한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면 후문까지 갈 일이 거의 없었지요.


△ 성균관대학교 전경


△ 성균관대 후문에서 찾을 수 있는 마을버스 정류장


“후문을 통해서 갈 수 있는 와룡공원과 삼청동”


그래도, 후문을 이용하면 좋을 때가 있기도 합니다. 바로 학교 뒤쪽으로 이어지는 공원으로 갈 수 있기도 한데요. 이 공원이 바로 와룡공원이라는 곳입니다.


여기에 후문 안까지 마을버스가 들어오기도 합니다. 마을버스 02번 버스가 들어오는데요. 이 버스를 타면, 삼청동을 거쳐서 종각까지 갈 수 있답니다. 그래서 삼청동이나 종각을 가는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버스라고 할 수 있지요.







△ 산책로를 따라서 걷다보면, 중앙중고등학교로 이어진다.


“후문에 새롭게 생긴 산책로”


오랜만에 학교를 다시 방문해보니, 후문 주변에 산책로가 생겼습니다. 이전에는 없던 산책로였던지라 산책로를 따라서 한 번 걸어보았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법학관과 후문을 이어주는 산책로는 있었는데요. 이번에 본 산책로는 그와는 다른 방향으로 인도하는 산책로였답니다.


산책로를 따라서 길을 걸어보니, “중앙 중고등학교”와 “고려 사이버대학교”까지도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예전에도 이렇게 연결이 되어 있었던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마치 숨겨진 길을 통해서 다른 곳으로 연결되는 듯한 느낌이 드는 산책로였답니다.


졸업 후에 알게 된 재미있는 산책로가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성균관대학교 후문과 거기에서 이어지는 산책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답니다.


“서울 성균관대학교 후문 산책로”


주소 :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25-2

전화번호 : 02-760-0114

특징 : 후문에서 이어지는 산책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