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반복 재생하는 법"

유튜브 "반복 재생하는 법"


유튜브 "반복 재생하는 법"


요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유튜브는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커지는 듯합니다. 과거에 유튜브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그런 사소한 문제점들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답니다.


간혹,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다 보면, 같은 영상을 반복해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노래를 여러 번 듣고 싶은 경우에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지요.




"유튜브에서 영상 반복 재생하는 방법"


이번에는 유튜브에서 영상을 반복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영상 반복 재생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원하는 영상을 재생합니다. 그리고 재생되고 있는 영상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을 해주면, 여러 가지 옵션이 뜨는데요. 영어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영어로 메뉴가 뜨고,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한국어로 뜬답니다.


△ 유튜브 영상 반복재생 하는 방법


"연속 재생(LOOP)을 눌러주면 반복 재생이 가능하다."


여러 가지 메뉴 중에서 저희가 반복 재생을 위해서 필요한 메뉴는 바로 "연속 재생"이라고 뜨는 옵션입니다. 영어로 설정해놓은 경우에는 "LOOP"으로 뜨는데요. 이 버튼을 눌러주면 반복 재생이 된답니다.


"유튜브 영상 반복 재생 방법"


1. 원하는 영상 재생

2. 원하는 영상 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3. 연속 재생(LOOP) 클릭


"유튜브에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서 반복 재생하는 경우"


여러 영상을 재생목록에 등록해놓고, 리스트에 등록되어 있는 영상들을 반복 재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리스트"가 있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리스트 위쪽에 보면, 반복 재생과 랜덤 재생 옵션이 뜬답니다.


간혹 영상 재생 리스트가 형성이 되어 있는 경우에 "반복 재생" 혹은 "랜덤 재생" 목록이 뜨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위쪽에 있는 "SAVE PLAYLIST"를 눌러서 저장한 다음에 반복 재생을 설정하면 된답니다.


마음에 드는 설정을 눌러서 설정해놓으면 등록되어 있는 영상들이 반복해서 재생이 된답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영상 반복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