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맥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맥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요즘에는 유튜브의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요즘에는 유튜브만 켜더라도 재미있는 영상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으니까요. 기존에는 공중파 혹은 지상파 방송만이 진정한 방송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제는 그런 생각을 비웃기라도 하듯 유튜브를 통해서 큰돈을 벌고 인기를 얻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형국이니까요.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동영상을 받는 방법은 없을까?"


이렇게 유튜브를 이용하게 되면 다양하고도 재미있는 영상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최대의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유튜브의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무조건 온라인에 접속해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는 비행기에 탑승하는 등의 상황에서는 마음대로 영상을 볼 수 없다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난감할 수 있는데요. 한 가지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을 미리 다운받아 놓고 보는 것이지요.


△ 프로그램 아이콘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를 도와주는 프로그램들"


이러한 유튜브 영상을 받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번에는 맥에서 유튜브 영상을 받는 방법을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맥에서도 받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4K DOWNLOADER FOR MAC"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답니다.


온라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뒤, 실행을 하고, 유튜브에서 다운로드하고 싶은 영상의 주소를 복사한 다음 프로그램에 있는 "링크 복사"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 내용을 다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4K DOWNLOADER FOR MAC을 이용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1. 4K DOWNLOADER FOR MAC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한다. ☞ https://www.4kdownload.com

2. 4K DOWNLOADER FOR MAC을 실행한다.

3. 유튜브에 접속해서 마음에 드는 영상의 "주소"를 복사한다.

4. 4K DOWNLOADER FOR MAC에서 "주소 복사" 버튼을 누른다.

5. 여러 설정 중 마음에 드는 설정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면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한 번에 여러 개의 영상을 받을 수 있기도 하지만, 아쉽게도 무료 버전에서는 한 번에 30개씩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개수가 제한되어 있다는 점에서 조금 아쉬움이 남는 프로그램이랍니다.


그래도 알아두면 유용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여기까지, 맥에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4K DOWNLOADER FOR MAC"


프로그램 : 맥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

가격 : 무료 / 유료 버전도 있음

홈페이지 : https://www.4kdownload.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