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탕비수다 이마고”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탕비수다 이마고”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탕비수다 이마고”


예전에는 모바일과 PC 환경을 나누는 것이 일반적이었다고 한다면, 이제는 PC환경과 모바일 환경을 통합하는 것이 일반적이 되었습니다.


이는 모두 “스마트폰”이 출연한 이후, 생겨난 변화라고 할 수 있기도 한데요. 과거에 스마트폰이 없던 시절에 인터넷은 거의 대부분이 컴퓨터를 활용해서 접속했기에 “모바일”이라는 용어도 사실 생긴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인터넷 환경에 반응하기 위해서 “모바일”이라는 용어가 생겨났는데, 이제는 “반응형”이라는 용어가 생겨나면서 온라인에 많은 변화가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PC와 모바일 환경에 맞는 스킨을 따로 제작했던 과거”


이렇게 과거에는 홈페이지를 구축하면, PC 화면을 기준으로 삼고 작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부터는 “모바일”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휴대폰 화면에 맞는 “모바일 전용” 스킨을 따로 만들어서 적용했습니다.


아무래도 컴퓨터보다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으로 컴퓨터 화면에 맞는 사이즈로 제작된 “홈페이지”를 이용하기에는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았으니 말이죠. 그래서, 예전에는 이렇게 홈페이 스킨을 컴퓨터 접속 환경에 맞는 버전 따로, 모바일에 맞는 환경 따로 각각 제작하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은 여러모로 불편한 점을 낳기도 했는데요. 아무래도 “모바일”에 맞는 화면을 제작하다 보니, 스킨을 두 단계로 따로 만들어야 했고, 모바일 화면의 경우에는 그리 세련되어 보이지 않는 것이 큰 문제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웹사이트란 무엇인가?”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등장한 것이 바로 “반응형 웹”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반응형이라고 하는 것은 사용자의 접속 환경에 맞게 알맞게 “홈페이지”가 반응해서 컴퓨터와 모바일 환경 모두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코드를 말합니다.


코드를 반응형으로 짜는 방식을 통해서, 컴퓨터에서 보는 화면과 모바일에서 보는 화면이 그리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서로의 화면에서 최적화시키는 기술이 바로 “반응형 스킨”이라고 할 수 있지요.


물론, 이러한 반응형 코드를 짜는 것은 쉽지 않고, 항상 장점만 가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제는 거의 대부분의 홈페이지가 “반응형 코드”로 짜여있을 정도로 여러모로 많은 곳에서 사용된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반응형 스킨, 탕비수다 이마고”


이러한 “반응형 스킨”은 이제 어느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킨이 되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목록에서도 반응형 스킨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탕비수다 이마고”라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탕비수다 이마고라는 스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킨은 아닙니다. “유료”로 돈을 주고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는 스킨인데요.


스킨의 완성도에 비해서 가격이 그리 비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투자라고 생각하고 이 스킨을 구매했답니다. 가격은 한 사이트당 20,000원으로 그리 비싼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요.




“완성도가 높은 반응형 스킨”


탕비수다 이마고의 반응형 스킨은 제법 완성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다른 무료 스킨에서 볼 수 있는 자잘한 버그를 거의 볼 수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적인 느낌이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축하고 싶다면,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한 스킨이라고 할 수 있지요.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소인배닷컴”의 블로그 스킨 역시도 이 스킨이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탕비수다”라는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시면 “탕비수다 이마고”에 대한 스킨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탕비수다 이마고”


특징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가격 : 20,000원

링크 : http://tangbisuda.tistory.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