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야경 명소 "선운정사"

제주도 야경 명소 "선운정사"


제주도 야경 명소 "선운정사"


배틀트립이라는 여행 프로그램에서 심형탁 씨와 이재훈 씨가 여행을 하는 내용이 그려졌습니다. 바로 2회와 3회에서 제주도를 방문한 이들의 여행기가 방송이 되었는데요.


첫째 날의 마지막 장소로 이들이 방문한 곳은 바로 제주도에 있는 불교 사찰인 "선운정사"라는 곳이었습니다. 선운정사는 야경이 멋진 곳으로 유명한데요. 그 이유는 바로 밤이 되면 이 곳에서 불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선운정사"


제주도의 선운정사는 이렇게 저녁에 방문해야 좋은 곳입니다. 낮과는 다른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심형탁 씨도 이 곳을 저녁 늦게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 곳을 방문해서, 특별한 조명을 받으며 멋진 자태를 뽐내는 선운정사의 모습을 담아냈답니다.


△ 선운정사에 관한 배틀트립 영상


"선운정사 빛마루 축제"


선운정사에서는 이렇게 매일 저녁에 빛 축제를 여는데요. 이것이 바로 "선운정사 빛마루 축제"입니다. 이 곳에서는 저녁이 되면, 18,000 여개의 연꽃들에 불이 들어오고, 곳곳에 매달려 있는 연등에도 불이 들어오면서 특별한 장관을 만들어 낸답니다.


하절기인 4월부터 10월까지는 일몰 후부터 저녁 10시까지, 동절기인 11월부터 3월까지는 일몰 후부터 9시까지 이 곳을 방문할 수 있답니다.









"선운정사에 있는 소원석"


방송에서는 소개가 되지 않았지만, 선운정사에는 소원석이라는 것이 있기도 합니다. 이 돌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돌 앞에 서서 돌을 두 손바닥으로 감싸 안고 5cm 정도 들어 올렸다가 내려놓습니다. 그러고 나서, 마음속으로 소원을 빌고 다시 들어보면 되는데요.


이 때, 돌이 무거워서 잘 들리지 않거나 잡아당기는 힘이 느껴지면, 소원이 이루어질 징조라고 하지요. 반대로 돌이 쉽게 들리면,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하겠지요? 그래서 이 경우에는 다시 간절히 소원을 빌고 들어보라고 하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제주도의 독특한 야경명소인 "선운정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제주도 여행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선운정사로 가는 길은 좁고 구불구불한 길이라 조금 불편하기는 하다고 합니다.


"제주도 애월읍, 선운정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3608

전화번호 : 064-799-8588

빛마루 축제 시간 : (4월-10월) 일몰 후 - 22:00 / (11월-3월) 일몰 후 - 21:00

특징 : 야경 명소, 절, 배틀트립, 소원석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