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학교 앞 떡볶이집 "선다래 분식"

대학로 학교 앞 떡볶이집 "선다래 분식"


대학로 학교 앞 떡볶이집 "선다래 분식"


대학로에는 무려 40년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떡볶이집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가격도 과거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하지요. 오랜 시간 동안 이렇게 한 장소에서 떡볶이를 판매하고 있는 식당이 방송을 통해서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서울 떡볶이 투어"를 하면서 공개가 되었답니다.




"대학로에서 40년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떡볶이집, 선다래 분식"


이 곳은 대학로에서도 조금 남쪽에 있는 곳입니다. 홍익대학교 대학로 캠퍼스가 있는 이화사거리 동쪽에 있는 골목에 있는 식당인데요. 무려 40년간 이 곳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하지요.


40년간 자리를 지키면서 가격 역시도 크게 변하지 않았는데요. 방송을 통해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저렴한 가격의 떡볶이가 공개되기도 했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장면


"떡볶이 1인분에 1,000원, 떡밥 1인분에 500원"


바로 이 곳에서는 떡볶이 1인분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그 가격은 1,000원밖에 하지 않았답니다. 1,000원인지라 그다지 양이 많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막상 이렇게 방송을 통해서 공개된 양을 보니, 제법 많은 편이었답니다.


그리고 떡볶이 국물에 비벼먹는 떡밥이라는 메뉴는 500원빡에 하지 않았는데요. 정말 저렴한 가격에 경제적으로 맛을 볼 수 있는 떡볶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공개된 대학로 이화동에 있는 떡볶이집, "선다래 분식"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이화동, 선다래 분식"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이화동 186-5

전화번호 : 02-744-4620

특징 : 상당히 저렴한 떡볶이집,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식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