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트라이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트라이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트라이볼”


인천 송도는 계획적으로 만들어진 신도시입니다. 송도는 다른 신도시와는 달리 “국제도시”를 표방하고 있어서, 조금 더 글로벌한 느낌이 드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송도의 특징과 다른 여러 가지 항목들이 어우러지면서, 송도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는 마치 “미래도시”의 분위기를 풍기기도 하지요.




“송도의 중심에 있는 대규모의 공원, 센트럴파크”


이러한 송도 국제도시의 중심에는 “센트럴파크”라는 공원이 있습니다. 이 공원 역시도 계획적으로 만들어진 공원으로 그 규모는 여의도 공원의 2배가 넘는 규모라고 하지요.


인천광역시 송도 센트럴파크 : http://theuranus.tistory.com/4797





△ 트라이볼 내부의 전시


“송도 센트럴파크에 있는 트라이볼(트라이보울)”


송도 센트럴파크 한쪽에는 “트라이볼”이라는 건축물이 있습니다. 영어로는 “TRIBOWL”인데요. 이는 영어에서 3을 뜻하는 접두사 “TRI”와 “그릇”을 뜻하는 “BOWL”이 합쳐진 이름입니다.


여기에서 “트라이(TRI)”는 3가지를 뜻하는데요. “하늘, 바다, 땅”을 뜻하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고, 인천의 “송도, 영종, 청라” 세 곳을 가리키는 의미로 쓰이기도 했다고 하지요.


그리고 “BOWL”은 건축물의 모양을 보면, 이해가 바로 될 텐데요. 건물의 모양이 마치, “그릇”을 닮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건물 자체적으로도 독특한 예술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지요.









“다리가 3개인 우주선의 모습으로 지어진 건축물”


이 건물은 다리가 3개인 우주선의 모습으로 지어진 건축물입니다. 건설사는 우리나라 건설사인 포스코 건설이 지은 건물이라고 하는데요. 곡선으로 건물을 지은 것이 인상적인 건축물이랍니다.


이렇게 곡선으로 건물을 지으면, 그다지 실용적이지는 않겠지만, 예술적인 느낌은 물씬 풍기니까요. 덕분에 2010년에 한국 건축문화대상 “사회 공공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각종 전시와 공연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건축물”


트라이볼은 각종 전시와 공연장으로 이용되는 건축물입니다. 특히, 이 건물에서 볼 수 있는 공연과 전시는 주로 무료로 전시된다고 하는데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도 무료 전시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그 이름은 “아이엠 카메라 희망여행 전시회”였지요. 그래서 내부에서 무료로 전시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 밖에서 보는 것보다 내부는 다소 좁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곡선형의 건축물로 공간의 활용을 염두에 두기보다는 미적인 형태에 더 집중한 건축물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하지요.


그리고, 야외에는 원래는 바닥에 물이 고여 있는데, 저는 겨울에 방문해서 물을 일부러 빼놓은 듯했습니다. 봄이나, 여름, 가을에 오면 물과 함께 조화를 이루고 있는 트라이볼의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인천광역시 송도 센트럴파크, 트라이볼(TRIBOWL)”


주소 :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250

전화번호 : 032-831-5066

운영시간 : (수/금/토/일요일) 13:00 - 18:00 (입장 마감 시간 종료 30분 전)

휴무일 : 월/화/목요일, 공휴일

홈페이지 : http://www.tribowl.kr/

특징 : 공연, 전시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건축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