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텍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일산 킨텍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일산 킨텍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일산 킨텍스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있습니다. 킨텍스 옆에 있는 부지에 이마트 타운이 들어오고, 현대백화점, 현대 모터스튜디오 등이 들어서면서, 새로운 활기를 얻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지요.


여전히 주변에는 새로운 아파트가 계속해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GTX-A” 노선이 완성되면, 더욱더 새로운 곳으로 거듭날 곳이기도 하지요.




“일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일산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차들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자신들이 생산해낸 차들을 전시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하고, 기술력을 홍보하기도 하는 목적으로 세워진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1층에서는 현대에서 생산되고 있는 자동차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자동차들은 직접 타볼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전시되어 있는 차량들이기에 운행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 내부에 앉아보기도 하고, 차량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서 가까이서 볼 수 있으니, 차량 구매를 앞두고, 어떤 차종을 선택하려고 고민하는 분들이 방문해보면 좋을 만한 곳이 아닐까 하지요.












△ 현대자동차의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는 1층


“현재 자동차의 상설전시”


이렇게 1층은 자동차를 전시해놓은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2층과 그 외의 층들은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상설전시” 항목을 꼽아볼 수 있는데요.


상설 전시는 시간대별로 제한된 인원을 받아서 운영되는 일종의 가이드 투어입니다.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가이드들이 각 내용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곳이지요.


주로 현대자동차에서 자동차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기술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면 좋은 전시가 아닐까 하지요.










△ 1층에 있는 카페 "CAFE BY HAEVICHI"


“식당가, 카페, 브랜드샵 등이 있기도 한 건물”


그리고, 이 곳에서는 현대자동차의 기념품을 살 수 있는 브랜드샵, 카페, 식당 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 곳에 카페는 2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한 곳은 1층에 있는 카페로 “CAFE BY HAEVICHI”라는 이름의 공간입니다. 카페 운영시간은 9시부터 20시까지라고 하지요.


또 다른 카페로는 3층에 있는 카페인데, “CAFE M”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이곳은 운영시간이 10시부터 19시까지라고 하니, 카페를 운영하려고 하신다면, 시간을 잘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여기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차를 구입할 생각이 있으시거나,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방문하면 좋을 만한 곳이 아닐까 하지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전화번호 : 1899-6611

홈페이지 : http://motorstudio.hyundai.com/goyang/ko/ln/main.do

운영시간 : (상설전시) 10:00 - 19:00 / (테마전시) 9:00 - 20:00 / (테마시승) 10:00 - 17:00 / (키친) 11:00 - 22:00 / (카페) 9:00 - 20:00 / (카페 M) 10:00 - 19:00 / (서비스센터) 8:30 - 17:30

특징 : 현대자동차 전시관 & 체험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