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한글 뷰어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

맥용 한글 뷰어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


맥용 한글 뷰어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문서 제작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한글과 컴퓨터라는 회사에서 만들어내는 “한글”이라는 프로그램이지요.


이러한 한글이라는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아주 친숙한 프로그램이지만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결점으로 작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해외 다른 국가에서 온 외국인들과 문서를 주고받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한글 문서 파일로 문서를 만들기보다는 워드 등의 국제적으로 쓰이는 문서 파일을 활용하는 것이 좋기도 할 것입니다.




“맥용 한글 2014”


최근에는 그나마 국내에서도 매킨토시를 사용하는 인구가 늘어나기도 했지만, 여전히 윈도우 사용자에 비하면 훨씬 적은 편인데요. 그래서 맥에서는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한글” 프로그램이 한동안 거의 전무하다시피 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비교적 최근에 한글 2014 버전이 나오기도 했지만, 그 이전까지는 최신 한글 버전이 2006일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마저도 과거의 매킨토시인 “파워피씨” 버전으로 만들어진 버전이라, 라이언 이전까지의 맥 OS에서 작동했었답니다.




“여전히 관공서 등에서 꾸준히 쓰이는 한글 프로그램”


이제는 개인적으로는 한글 프로그램을 거의 사용할 일이 없게 되었지만, 하지만 간혹 여전히 관광서에서 보내오는 파일은 “HWP”라는 확장자의 한글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문서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서를 단순히 보기만 하려고, 한글 프로그램을 사는 것은 어쩌면 낭비가 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다행히 한글 측에서도 “맥용” 사용자를 위해서 “한글 뷰어”를 내놓았습니다. 한글 뷰어는 문서 제작 기능은 빼놓은 프로그램인지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답니다.




“맥용 한글 뷰어 2014”


한글 뷰어 역시도 한글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맥용 한글 뷰어 2014” 버전인데요. 한글 뷰어를 이용하면, 맥에서도 한글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 뷰어로는 말 그대로 한글로 제작된 문서를 볼 수 있기만 할 뿐, 문서를 제작할 수는 없는데요. 문서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맥용 한글 2014”를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유료 프로그램이지요.


여기까지, 맥에서 한글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문서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맥에서 한글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문서 보기, 한글 뷰어”


다운로드 주소 : https://itunes.apple.com/kr/app/hancom-office-hanword-viewer/id416746898?mt=12&ign-mpt=uo%3D8

분류 : 문서 작성 프로그램, 매킨토시

특징 : 맥에서 한글 문서를 볼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