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성균관대 “아이캠퍼스 접속하기”

맥에서 성균관대 “아이캠퍼스 접속하기”


맥에서 성균관대 “아이캠퍼스 접속하기”


요즘에도 성균관대학교의 수업 관리 페이지인 “아이캠퍼스(iCAMPUS)”에 맥으로 접속할 수 없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학교를 떠난 지도 이제는 거의 5년이 넘었으니까요.


과거에 제가 학교에서 수업을 들을 때까지만 하더라도, 맥 사용자들은 상당한 불편을 감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학교 홈페이지에 관련된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매킨토시에서는 작동하지 않았으니까요.




“맥북에서는 접속할 수 없었던 성균관대학교의 아이캠퍼스”


학생들이 수업을 듣는 수업에 관련된 자료를 다운로드하고 업로드하는 일종의 수업 관리 프로그램인 “아이캠퍼스” 역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맥북과 같은 매킨토시 컴퓨터로는 이 사이트에 접속할 수가 없어서 상당히 고생을 했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아이캠퍼스에 접속하기 위해서 항상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다녀야 했으니까요.


하지만, 다행히도 어느 순간부터 컴퓨터 공학과 학생이 만든 “맥에서 성균관대학교 아이캠퍼스”에 접속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덕분에 대학 생활을 보다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지요.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공학과 09학번 홍경환 씨가 만든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맥에서도 성균관대학교 아이캠퍼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제작자는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공학과 09학번”인 “홍경환” 씨였는데요. 덕분에 저도 이 프로그램을 잘 활용했답니다.


이 프로그램은 공식 배포처가 어디인지 몰라서, 공식 배포처를 주소로 남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우선 제 블로그에 파일을 업로드해두었는데요. 혹시 공식 배포처를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들도 마음껏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홍경환 동문님이 너그러운 마음으로 “마음껏 이용해주세요.”라는 말을 프로그램 속에 남겨두었거든요.


여기까지, 맥에서 성균관대학교 아이캠퍼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맥용 성균관대학교 아이캠퍼스 접속 프로그램”


작동 운영체제 : 매킨토시

제작자 : 성균관대 컴퓨터공학과 09학번 홍경환 님

파일 : iCampus for Mac v1.2.1.dmg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