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동영상 인코더 “팟벗”

맥용 동영상 인코더 “팟벗”


맥용 동영상 인코더 “팟벗”


오래된 프로그램이지만, 어쩌면 여전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한 번 소개를 해볼 프로그램은 맥 사용자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인데요.


과거 우리나라에는 매킨토시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기도 했었기에 한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거의 없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이렇게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서 배포하고 사용하기도 했지요.




“맥용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팟벗”


팟벗이라는 프로그램 역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당시에는 몇 안 되는 한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우리나라 매킨토시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서 배포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용도는 바로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영상을 넣고 다니는 용도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요.


요즘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성능이 컴퓨터에 버금갈 정도로 좋아진 편이지만, 과거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컴퓨터에 견줄 정도는 아니었거든요. 그래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동영상을 보다 원활하게 구동하기 위해서 인코딩을 따로 해주기도 했었습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의 프로그램”


팟벗이라는 프로그램은 이렇게 동영상을 인코딩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인데, 사용법도 상당히 직관적이고 간편한 편이었습니다.


내가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 & 드롭”으로 끌어서 “팟벗”에 넣은 뒤에, 변환하고자 하는 “포맷”을 선택한 뒤에 “시작 버튼”을 누르면 진행이 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내가 원하는 포맷을 설정할 수 있기도 하지만, 이미 프로그램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포맷”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저화질, 고화질, 아이폰 4 고화질, 저화질 등의 옵션이 이미 내장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아이폰 4와 같은 디바이스의 옵션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것을 보면, 언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지 어느 정도 짐작이 가기도 하겠지요.


여기까지, “매킨토시”에서 동영상을 인코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팟벗”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추억의 프로그램이지만, 여전히 필요한 누군가가 있지 않을까 하지요. 다운로드는 공식 배포 사이트가 없어진 관계로 아래에 파일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맥용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팟벗”


분류 :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특징 : 맥에서 동영상을 인코딩할 수 있는 프로그램

파일 다운로드 : 

PODBUDDY.part01.rar

PODBUDDY.part02.rar

PODBUDDY.part03.rar

PODBUDDY.part04.ra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