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ALZ/EGG 압축해제 “반디집 X”

맥용 ALZ/EGG 압축해제 “반디집 X”


맥용 ALZ/EGG 압축해제 “반디집 X”


일반적인 압축 파일은 “ZIP”과 같은 확장자를 사용하는 편이지만, 우리나라에서만 쓰이는 압축 규격이 있습니다. 바로 “ALZ” 혹은 “EGG”와 같은 확장자로 생성되는 파일인데요.


“ALZ”와 “EGG”의 파일의 경우에는 국제 표준 규격이 아닌, 이스트소프트라는 회사에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 압축 규격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확장자를 가진 압축 파일은 “매킨토시”에서 압축을 풀기가 난감하기도 하지요.


그 이유는 이스트소프트에서 공개한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이 맥용으로는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맥에서 알집 규격의 압축 파일인 ALZ, EGG는 어떻게 해제할 수 있을까?”


그래서 간혹 이렇게 맥북에서 “알집”으로 압축을 확장자를 가진 “ALZ, EGG”와 같은 파일을 만나게 되면 상당히 난감합니다.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이스트소프트 웹사이트에 방문해서 알집을 다운로드 해서 해제하면 되는데, 매킨토시에서는 프로그램이 없으니 그렇게 할 수가 없는 것이지요.


예전에는 저도 이 문제 때문에 한동안 알집으로 압축한 파일들을 싫어했었습니다. “ZIP”으로 압축한 파일들의 경우에는 매킨토시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이 없어도 바로 압축을 해제할 수 있는 반면, ALZ, EGG 파일 등은 압축 해제가 상당히 곤란했으니까요.


△ 반디집 X 프로그램 실행 모습


“맥에서 ALZ, EGG 확장자의 압축 파일을 해제할 수 있는 반디집 X”


그런데 다행히도 “ALZ, EGG” 등의 확장자를 압축해제할 수 있는 맥용 프로그램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반디집 X”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인데요. 반디집 X라는 프로그램은 윈도우용으로도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특별히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맥용 프로그램도 배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지요.


그래서, “ALZ, EGG” 등의 알집 전용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반디집 X라는 프로그램으로 압축 해제가 가능합니다.


파일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유료로 풀리고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네요. 가격은 17달러 정도입니다.


여기까지, 알집 전용 확장자인 “ALZ, EGG”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매킨토시에서 어떻게 압축해제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ALZ, EGG 확장자 압축 풀기, 반디집 X”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bandisoft.com/bandizip.mac/

분류 : 압축 해제 프로그램

특징 : 알집 전용 파일인 ALZ, EGG 등의 확장자로 압축된 파일을 압축 해제 할수 있는 프로그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