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국산 동영상 재생기 “무비스트”

맥용 국산 동영상 재생기 “무비스트”


맥용 국산 동영상 재생기 “무비스트”


기본적으로 매킨토시에는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라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마치, 윈도우에 “미디어 플레이어”가 내장되어 있는 것과 상당히 유사한 모습이지요.


퀵타임 플레이어로 대부분의 영상을 재생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자막 재생에 관한 부분이 아닐까 하지요.




“맥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조금은 아쉬운 퀵타임 플레이어”


퀵타임 플레이어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불편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자막 문제가 가장 크게 작용하는데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윈도우에서는 “곰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영상을 보는 편입니다.


이러한 곰플레이어는 과거에는 맥용 곰플레이어를 선보이기도 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곰티비 웹사이트에서 더 이상 배포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곰플레이어와 유사한 기능을 가진 국산 동영상 재생기, 무비스트”


물론, 맥에서도 과거의 곰플레이어 재생기를 뒤져보면, 어디선가 찾을 수 있겠지만, 최신 버전은 찾을 수 없다는 아쉬움이 남을 텐데요.


하지만, 곰플레이어는 사용할 수 없지만, 곰플레이어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동영상 재생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동영상 재생기로 “무비스트(MOVIST)”라는 이름을 가진 동영상 재생기이지요.




“과거에는 무료로 배포가 되었던 무비스트”


무비스트라는 프로그램은 초창기에는 무료로 배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맥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었지요.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애플의 앱스토어로 들어가게 되면서, 이 프로그램은 더 이상 무료로 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오래된 버전의 무비스트를 구하고자 한다면, 무료로 구할 수도 있겠지만, 이미 업데이트가 여러 번 된 상황에서 과거의 오래된 버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그다지 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럴 바에는 맥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최신 버전의 “퀵타임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으니까요.


△ 무비스트에서 볼 수 있는 옵션


“앱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는 무비스트, 가격은 5,900원”


현재는 무비스트라는 프로그램을 이렇게 앱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가격은 무료는 아니고, 유료입니다. 5,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지요. 그래도 5,900원에 훌륭한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를 구할 수 있는 셈이니, 그리 부담스럽지는 않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무비스트는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개선된 버전이 출시되고 있는 듯 하니, 맥북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투자를 해도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맥용 국산 동영상 재생기, 무비스트(MOVIST)”


무비스트 티스토리 블로그 : http://cocoable.tistory.com/

무비스트 공식 홈페이지 : http://cocoable.com/ko/

애플스토어 다운로드 주소 : https://itunes.apple.com/kr/app/mubiseuteu/id461788075?mt=12&ign-mpt=uo%3D8

가격 : 5,900원

분류 : 맥용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특징 :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