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삭제 프로그램 “앱클리너”

맥용 삭제 프로그램 “앱클리너”


맥용 삭제 프로그램앱클리너


사실, 아이맥이나 맥북과 같은 매킨토시에서는 특별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프로그램이 필요가 없습니다. 맥은 윈도우와는 달리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는 개념보다는 그냥 통째로 가져와서 사용하는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삭제 역시도 프로그램이 필요 없어지게 되면 가져온 프로그램을 통째로 내다 버리면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니까요.


아이맥 & 맥북프로그램 설치 & 삭제하기” : http://theuranus.tistory.com/5646




원칙적으로는 특별히 삭제 프로그램이 필요 없는 매킨토시


맥과 윈도우의 이러한 차이점 때문에 사실, 맥에서는 프로그램 삭제 프로그램이 필요 없긴 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대부분이 윈도우를 먼저 접하고, 이후에 맥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프로그램 삭제를 위해서 프로그램을 그대로 내다 버리면 뭔가 찜찜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이는 우리가 윈도우를 먼저 접했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고 있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간혹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약간의 찌꺼기를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완전히 깔끔하게 날려버리고 싶다면, 삭제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요.




프로그램을 완전히 언인스톨 하도록 도와주는 앱클리너(APP CLEANER)”


맥북에서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는앱클리너(APP CLEANER)”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름부터 직관적인 프로그램인데요.


그대로 프로그램을 삭제할 찌꺼기를 남기지 않고 완전히 날려버리는 프로그램이랍니다.




간단한 사용방법 : 드래그 & 드롭


사용방법 역시도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으로 날려버리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드래그 & 드롭 하면 되는데요.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프로그램으로 끌어서 넣어주면, 삭제할 항목이 뜬답니다.


여기에서 “DELETE” 버튼을 눌러주면, 프로그램이 완전히 깔끔하게 삭제된답니다.


여기까지, 맥에서 프로그램을 완전히 깔끔하게 날리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앱클리너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맥용 언인스톨 프로그램, 앱클리너(APP CLEANER)”


지원 운영체제 : 매킨토시

분류: 언인스톨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freemacsoft.net/appcleaner/

특징 : 맥에서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