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PDF 파일 만들기”

맥에서 “PDF 파일 만들기”


맥에서 “PDF 파일 만들기”


요즘에는 윈도우와 매킨토시가 서로 닮아가면서 두 운영체제가 서로 비슷해지는 경향이 없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킨토시의 좋은 기능은 윈도우에서도 찾아볼 수 있고, 동시에 윈도우의 좋은 기능 역시도 매킨토시에서 찾아볼 수 있지요.


아무튼, 이러한 매킨토시의 장점 중의 하나로는 “PDF 파일”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매킨토시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있던 기능이랍니다.




“맥에서 간단하게 “PDF 파일” 만들기”


맥에서는 기본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PDF 파일”로 만드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과거에는 프로그램의 상태바에서 “파일 < 인쇄 < PDF 파일로 인쇄”하는 순서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더욱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의 상태 바에서 “파일(FILE)”을 눌러보면, 아래쪽에서 “PDF로 보내기(EXPORT AS PDF…)”라는 기능이 있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파일을 PDF로 출력할 수 있게 된답니다.


△ 파일 화면에서 찾을 수 있는 "PDF로 내보내기" 항목



△ PDF로 내보내기, PPT로 내보내기 등의 다양한 옵션을 찾을 수 있는 키노트


“애플의 인터넷 브라우저, 사파리 등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PDF 출력”


이렇게 PDF로 출력하는 버튼은 애플의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에서 찾을 수 있고, 애플의 프레젠테이션 작성 프로그램인 “키노트” 등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심지어 키노트에서는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하는데요. 단순히 PDF 출력 기능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이미지 파일 등으로도 내보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매킨토시에서 “PDF 파일”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