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바탕화면 디스크 아이콘 “보이기 & 숨기기”

맥 바탕화면 디스크 아이콘 “보이기 & 숨기기”


맥 바탕화면 디스크 아이콘 “보이기 & 숨기기”


컴퓨터를 사용하는 각각의 개인마다 자신이 선호하는 설정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맥을 사용할 때는 항상 한결같이 설정을 해두는 몇 가지가 있으니까요.


이번에는 이런 여러 설정들 가운데서 아주 간단하면서 사소한 설정이라고 할 수 있는 “디스크 아이콘”을 바탕화면에서 보이게 하는 법, 그리고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디스크 아이콘을 보이게 혹은 숨기는 설정이 있는 곳은?”


맥에서는 바탕화면에서 “디스크 아이콘”이 보이게 할 수 있기도 하고, 숨길 수 있기도 합니다. 저는 이 큰 두 가지 옵션 중에서 “디스크 아이콘”을 보이게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그 이유는 디스크 아이콘이 없으면 너무 허전해 보이기도 하고, 동시에 외장하드 등의 하드디스크를 연결했을 때, 디스크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면 외장 디스크가 연결된 것인지 아닌지 직관적으로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바탕화면에서 디스크 아이콘이 보이게 하는 것과 보이지 않게 하도록 설정하는 곳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맥의 파일 탐색 프로그램인 “파인더(FINDER)”의 옵션에 있답니다.


△ 파인더의 환경설정 옵션의 "일반(General)"에서 찾을 수 있는 옵션


“파인더(FINDER)의 환경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스크 아이콘 옵션”


이 디스크 아이콘이 보이게 하는 것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곳은 바로 “파인더(FINDER)”의 “환경설정(PREFERENCES)”입니다.


이 환경설정 창에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일반, 태그, 사이드바, 고급” 옵션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바탕화면”에서 디스크 아이콘을 보이게 하거나 숨기게 하는 옵션은 “일반(GENERAL)”에 있는데요.


디스크 아이콘이 보이게 하려면, 하드디스크, 외장 디스크 등에 옵션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보이지 않게 하고 싶다면, 반대로 체크를 헤제하면 되겠지요.


여기까지, 매킨토시 바탕화면에서 “디스크 아이콘”이 보이도록 하는 법, 그리고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