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앱 열기

맥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앱 열기


맥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앱 열기


맥에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열려고 하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 문제 때문에, 앱이 바로 실행되지 않도록 막아놓은 경우인 것이지요.


이런 경우, 프로그램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강제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개발자 ID 등록이 되기 전에 제작된 어플의 경우 바로 열리지 않는다.”


이렇게 바로 어플이 열리지 않는 이유는 개발자 ID 등록이 되기 전에 어플이 제작된 경우이기도 합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확인되지 않은 앱이기에 우선, 잠시 멈춤을 시도하는 것이지요.


△ 단순 더블 클릭으로는 열리지 않는 프로그램


△ "CONTROL"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 왼쪽 클릭 후, "열기"를 선택하면 어플이 열리는 모습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앱 열기”


이런 경우에, 프로그램에 문제가 없으면 파일을 실행시킬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은 실행하고자 하는 앱 아이콘을 “CONTROL”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서 “단축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혹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지요.


이렇게 하면,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앱을 열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거나, 오래되어서 한동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을 열 때 발생한답니다.


여기까지,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앱 열기”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