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 한옥카페 “달팽이가 그린 집”
공덕역 주변에는 새롭게 생겨난 건물이 즐비합니다. 예전에는 한창 공사를 하고 있던 곳이었는데, 이제는 그 공사가 완전히 끝이 나고, 그 자리에는 다양한 주상복합 건물들이 들어서고 있지요.
“옛 경의선 선로가 있던 자리에 생긴 공원”
그리고, 예전에 경의선 선로가 있던 자리는 이제는 더 이상 경의선이 다니지 않음에 따라서 공원으로 변모했습니다. 이 공원은 공덕에서부터 홍대까지도 이어지고, 흔히 연트럴파크라고 불리는 연남동까지도 이어지는 공원이지요.
그리고, 이렇게 길게 늘어선 경의선 공원 양옆으로는 카페 등의 운치 있는 가게들이 들어서기도 했습니다.
“공덕에 있는 한옥 카페, 달팽이가 그린 집”
그렇게, 저희도 오랜만에 공덕을 방문해서, 이렇게 공덕에 새롭게 생긴 장소에 있는 카페를 한 번 방문해보았는데요.
저희가 방문하게 된 곳은 “달팽이가 그린 집”이라는 이름의 한옥 카페였습니다. 이 곳은 한옥 카페이긴 하지만, 파스타나 피자와 같은 식사 메뉴를 판매하기도 하는 곳인지라, 여러 가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저희도 그래서 처음에는 음료를 주문했다가 나중에는 피자를 하나 주문해서 나누어 먹기도 했었지요.
“밖에서 보면 고깃집 분위기가 느껴지기도 하는 곳”
하지만, 이 한옥카페에도 아쉬운 점이 있긴 합니다. 바로 건물 밖에 있는 현수막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현수막이 있어서 왠지 이 곳은 고깃집 분위기가 나기도 하니까요.
그렇지만, 이런 분위기도 내부로 들어오고 나면 상쇄되니,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주차장은 가게 바로 옆에 제법 넓은 공간의 주차공간이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공덕에서 둘러본 한옥 카페, “달팽이가 그린 집”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마포구, 공덕 달팽이가 그린 집”
주소 : 서울 마포구 백범로36가길 76
전화번호 : 02-703-4730
영업시간 : 11:00 - 23: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휴일 : 매주 일요일
특징 : 한옥 카페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