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침사추이 “영화 첨밀밀 촬영지”
홍콩의 양대 번화기로 “침사추이”와 “홍콩 센트럴”이 있습니다. 침사추이는 구룡반도의 남쪽 끝에 있는 거리로, 홍콩 섬 맞은편에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주로 홍콩 섬의 마천루를 바라보는 야경을 감상하는 포인트로 잡기도 하지요.
“홍콩 최대의 쇼핑 거리”
이 곳은 홍콩에서도 손꼽히는 쇼핑센터가 있는 거리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곳곳에 쇼핑을 할 만한 장소가 많은 곳이기도 한데요.
일반적으로 홍콩을 방문한다고 하면, 빼놓지 않고 가봐야 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영화 첨밀밀 촬영지"
“침사추이에 있는 캔톤로드”
침사추이에는 캔톤로드라는 거리가 있기도 합니다. 캔톤로드는 침사추이에서 가장 번화한 쇼핑 거리인데요.
성시경 씨의 노래, “난 좋아”라는 곡의 뮤직비디오 촬영지가 이 곳이었다고 합니다.
△ 성시경 “난 좋아” 뮤직비디오
“영화 첨밀밀의 촬영지이기도 한 침사추이”
배틀트립에서 홍석천 씨와 봉만대 감독이 이 곳을 방문한 이유는 홍콩 영화의 흔적을 찾기 위해서였는데요. 이 곳은 영화 “첨밀밀”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영화 첨밀밀에서 소군과 이교가 자전거를 타고 가는 장면이 촬영된 곳이지요.
그래서 이들도 이곳에서 이와 유사하게 자전거를 타고 가는 장면을 담은 영상을 촬영하려고 했습니다.
△ 등려군(鄧麗君)이 부른 영화 첨밀밀(甛蜜蜜) OST
“이제는 더 이상 자전거를 탈 수 없는 구역이 된 장소”
하지만, 이제는 홍콩이 더 발전하면서 이 구역은 차량이 지나다니는 길이 되어서 더 이상 자전거를 탈 수 없는 곳이 되었다고 하지요.
그래서, 이들은 즉석에서 내용을 바꾸어서 뛰어가는 장면을 촬영하기도 했답니다.
영화 첨밀밀을 보았던 분들이라면, 더욱더 의미 있는 곳이 아닐까 한답니다.
“홍콩, 침사추이”
주소 : Tsim Sha Tsui, Hong Kong
특징 : 영화 첨밀밀 배경지,배틀트립
배트릍립 홍석천 & 봉만대 홍콩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03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