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시부야 오타쿠 물건 전문점? “만다라케”

도쿄 시부야 오타쿠 물건 전문점? “만다라케”


도쿄 시부야 오타쿠 물건 전문점? “만다라케”


일본 도쿄에서는 곳곳에서 다양한 “서브컬처”와 관련된 제품들을 판매하는 가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게 중에는 “만다라케”라는 매장이 있기도 한데요.


만다라케는 일본 도쿄 나카노에 본점을 두고 있는 중고, 고서적을 취급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만화 & 애니메이션 쇼핑몰 중의 한 곳입니다.



“일본 서브컬처 전문 헌책방 프랜차이즈, 만다라케”


만다라케는 그래서 간단하게는 일본 서브컬처 전문 헌책방 프랜차이즈 매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980년에 창업한 가게로 본사는 일본 도쿄의 나카노 브로드웨이에 두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외에도 통신 판매 사이트, 경매 사이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서점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다양한 서브컬처 관련 아이템을 구할 수 있는 곳”


이 곳은 서점으로 분류가 되고 있긴 하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서브컬처 관련 아이템을 구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서브컬처는 소위 말하는 “오타쿠 문화”와 관련되어 있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결국 이 곳에서는 다양한 피규어, 만화와 관련된 제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물건을 많이 취급하고 있는 만다라케”


특히, 만다라케에서는 다른 서브컬처 매장과는 달리, 오래된 제품을 많이 취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장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제품 중에는 중고 제품이 있기도 한데요.


하지만, 중고제품이라고 해서 가격이 완전히 저렴한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시중 가격과 크게 차이를 두지 않고 판매하는 경우가 있다고도 하지요.


만다라케에서는 비록 중고 제품이긴 하지만, 일본에서도 다른 곳에서는 잘 찾기 힘든 특별한 희소성이 높은 제품을 구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만화투성이라는 의미를 가진 만다라케(まんだらけ)”


만다라케의 이름에서 “다라케(だらけ)”는 “투성이”라는 의미를 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다라케라는 이름이 가지는 의미는 “만화 투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매장 곳곳에서는 다양한 만화와 관련된 작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다라케는 다양한 매장을 가지고 있는데, 제가 방문한 시부야 점은 지하에 있었습니다. 지하에서 다양한 물건을 마치 숨겨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정말 다른 서브컬처 매장과는 달리 만다라케에서는 더욱더 특별하고 독특한 아이템을 많이 볼 수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꼭 제품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일본 특유의 제품을 보고 싶은 경우에는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 도쿄 시부야, 만다라케”


주소 : Japan, 〒150-0042 Tokyo, Shibuya, Udagawacho, B2F 渋谷BEAM 2 31

전화번호 : +81 3-3477-0777

홈페이지 : https://order.mandarake.co.jp/order/?lang=en

만다라케 지점 소개 페이지 : http://www.mandarake.co.jp/ko/shop/cmp.html

영업시간 : 12:00 - 20:00

특징 : 다른 곳에서 잘 찾기 힘든 서브컬처 제품을 구할 수 있는 매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