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택시(TAXI)”

일본 도쿄 “택시(TAXI)”


일본 도쿄 “택시(TAXI)”


개인적으로는 어느 곳을 가더라도 택시를 잘 타지 않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택시를 타지 않는 것이 버릇이 들어서 그런 것인지 해외에 나가서는 아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급적 택시를 잘 떠올리지 못하는 편이기도 하지요.


특히, 일본에서는 택시를 탈 생각을 더욱더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일본은 택시 요금이 상당히 비싼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인지라, 아직은 신체 건강할 때인지라, 가급적이면 도보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을 하는 계획을 세웠기 때문이지요.



“일본 도쿄에서 택시 타기”


하지만, 이번에 도쿄 여행을 하면서 일본에서 처음으로 택시를 한 번 타보게 되었습니다. 그리 멀지 않은 곳을 이동하는 것이었지만, 단 몇 분이라도 시간을 절약할 겸, 택시에 탑승하게 된 것이지요.


하지만, 확실히 소문대로 일본의 택시는 비싸기는 한 편이었습니다.



△ 시부야의 거리


“일본에서 택시 타기”


일본에서 택시를 잡는 방법은 우리나라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역시도 길에서 비어있는 택시를 잡아서 타면 되는데요.


일본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본 택시는 비어있는 택시는 “공차(空車)”라고 차량 대시보드의 표지판에 불이 들온답니다. 그래서 이 글씨를 보고 택시를 잡아서 탑승하면 되지요.


△ 410엔부터 시작하는 도쿄 택시


“오래된 연식의 차량을 아직도 많이 볼 수 있는 일본의 택시”


일본에서는 아직도 오래된 연식의 차량을 택시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세련된 차량의 택시를 잘 보기 힘든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술 문명은 거의 최고조에 다달아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오래된 차를 그대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기도 하답니다.


△ 택시 내부의 모습


“자동으로 열리는 택시 뒷문”


우리나라 택시와는 달리 일본의 택시는 뒷문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그래서 택시에 탑승하기 위해서 문 손잡이에 손을 댈 필요가 전혀 없기도 하지요.


이러한 부분이 우리나라 택시와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하네요.



“도쿄 택시 요금”


도쿄의 택시 요금은 최초 1km에 410엔이 부과됩니다. 기본요금으로 410엔이 부과된다고 보면 될 텐데요. 도쿄 23구 안에서는 이후 237m당 80엔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대기시간 40초당 80엔이 부과되지요.


저녁 10시가 넘으면 심야 할증이 붙기도 합니다. 할증 요금은 20%가 추가로 붙게 되는데요. 오후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 할증 요금이 붙게 됩니다.


그래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겠네요.


1. 기본요금 : 1km까지 410엔 (한화 약 4,100원)

2. 거리 당 추가 요금 : 237m 당 80엔

3. 시간 당 추가 요금 : 40초 당 80엔

4. 심야 할증 요금 : 20% 중가 (적용 시간 : 22:00 - 5:00)


△ 하라주쿠 역


“택시 요금 지불하기”


택시 요금은 여러 가지 수단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신용카드를 받는 택시도 많이 있다고 하지만, 모든 택시가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스이카(SUICA)” 교통카드 역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모든 택시에서 되는 것은 아닐 테니, 타기 전에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지, 스이카 카드 결제가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타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그리고, 목적지에 도달해서 내릴 때도, 여전히 문은 자동으로 열린답니다.


“시부야에서 하라주쿠로 이동할 때 탑승했던 택시”


저희는 시부야에서 하라주쿠로 이동할 때, 택시를 잠깐 이용했습니다. 전철로 한 정거장 거리인지라, 그리 멀지 않은 거리였는데요.


택시비로는 680엔 정도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한화로는 약 6,800원 정도가 나온 경우라고 할 수 있지요.


여기까지, 일본 도쿄의 택시 요금과 타는 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