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아키하바라 오야코동 “토리츠네 시젠도우”

도쿄 아키하바라 오야코동 “토리츠네 시젠도우”


도쿄 아키하바라 오야코동 “토리츠네 시젠도우”


도쿄 여행의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도쿄 도심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우에노”에서 탑승할 수 있는 스카이라이너 티켓을 끊어놓은 상태였고, 저희가 머물던 숙소는 아사쿠사바시에 있었던지라, 마지막 날은 그 중간에 있는 아키하바라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토리츠네 시젠도우”


저희가 마지막 날의 점심을 먹게 된 곳은 바로 아키하바라 역에서 북쪽으로 한 블록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작은 식당이었습니다.


한적한 골목에 있는 식당이었는데, 11시 30분부터 영업을 시작하는 곳인데, 그 이전부터 줄을 서 있는 곳이었지요.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에 오른 식당”


저희가 이 곳을 찾게 된 이유는 이 곳이 바로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이기 때문이었는데요. 이번 도쿄 여행에서는 보다 적극적으로 미슐랭 가이드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오야코동이 유명한 토리츠네 시젠도우(鳥つね自然洞)”


토리츠네 시젠도우는 닭요리 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점심 메뉴는 주로 “오야코동”을 주문해서 먹는 편이었습니다.


오야코동은 닭고기 덮밥이라고 간단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음식인데요. 일본의 대표적인 덮밥 중의 하나로 달짝지근한 국물에 조린 닭고기에다가 계란을 풀어서 익힌 후, 밥 위에 얹어서 먹는 요리입니다.





“부모 자식 덮밥이라는 의미의 오야코동(親子丼)”


오야코동이라는 이름을 자세히 살펴보면 조금 잔인하기도 합니다. 그 의미를 풀어서 보면, “부모 자식 덮밥”이라는 의미가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닭”과 “계란”을 모두 요리에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이러한 이름의 의미를 파악하면서 식사를 하면, 참 묘한 느낌이 드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보기에는 그다지 맛이 없어 보이지만...”


오야코동을 눈으로만 보면, 맛이 그다지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뭔가 음식 같아 보이지 않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막상 먹어보면, 은근히 맛있습니다.


계란이 절반만 익은 상태에서 나와서 사진으로 찍기에는 굉장히 애매한 음식이 아닐까 하지요.




“음식을 만드는 장인의 손길”


식당에서는 음식을 만드는 장인의 손길을 느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작은 주방이지만, 여럿이서 효율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동시에 주방장 아저씨의 몇마디에 여러 직원이 효율적으로 움직이는 상당히 “쿨한”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단어 단어, 하나만 내뱉을 뿐인데, 여기저기서 “하이~”하는 소리가 들리면서 일사불란하게 움직였던 것이지요.


아키하바라에서 조금 떨어져 있긴 하지만, 적당한 가격에 맛있는 오야코동을 먹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입니다. 가격은 기본 오야코동으로 한 그릇에 1,100엔 정도로 한화로는 약 11,000원 정도입니다.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토리츠네 시젠도우(鳥つね自然洞)”


주소 : 5 Chome-5-2 Sotokanda, 千代田区 Tokyo 101-0021, Japan

전화번호 : +81 3-5818-3566

홈페이지 : https://toritsuneshizendou.gorp.jp/

영업시간 : 11:30 - 13:30 / 5:30 - 22:00

특징 :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 오야코동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