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 “출국절차”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 “출국절차”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 “출국절차”


스카이라이너를 타고 이동하니 금세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5일 전에 도착했던 그 공항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이제 여행을 마무리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나리타 공항 1터미널 출국절차”


나리타 공항은 1터미널에서 3터미널까지 있는 큰 공항입니다. 예전에 도쿄 여행을 했을 때는 제주항공을 타고 왔었는데요.


그래서 3터미널에서 항공기에 탑승했었습니다. 나리타 공항 3터미널의 모습은 상당히 심플했었는데요. 확실히, 이번에는 1터미널은 이전부터 있던 곳이라서 그런지 3터미널과는 분위기가 완전히 달랐습니다.




“나리타 공항 귀국 편에서 할 일”


나리타 공항에 도착했으니, 이번에도 공항에서의 절차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항공사에서 체크인하기

2. 와이파이 반납하기 (QL LINER, 출국장 4층 SOUTH WING)

3. 짐 검사하기

4. 일본 세관 들리기

5. 출국 심사하기

6. 면세점 이용하기

7. 비행기에 탑승하기


이 정도의 절차로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저희는 우선 항공사에 가서 체크인을 하고 짐을 보냈습니다.


이후, 와이파이를 반납했는데요. 와이파이 반납 장소는 SOUTH WING 4층에 있는 “QL LINER”였는데, 때마침 저희가 이용했던 에어서울 항공사의 부스에서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 항공사 체크인


△ 체크인 장소 바로 옆에 있었던 QL LINER (와이파이 반납 장소)


“짐 검사 & 출국 심사하기”


이후, 순서대로 짐을 검사하고, 출국심사를 위한 과정을 거쳤습니다. 세관도 면세로 구입한 제품이 있다면, 들러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저는 이번에 모든 면세제품을 함께한 지인에게 돈을 주고, 지인의 여권을 이용해서 면세 확인을 받았기에 저는 특별히 세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짐 검사를 하고 나면, 출국심사를 하는데 여권을 제출하면, 확인을 하고 보내준답니다.




△ 출국장에 있는 아키하바라 면세점





“마지막으로 면세점에서 쇼핑하기”


이렇게 출국심사를 끝내고 나면, 다시 한번 면세점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마지막 남은 자금을 모두 소모하고 비행기에 탑승하거나, 돈을 아껴두었다가 다음 여행에 사용하면 되는데요.


저는 이번에는 공항에 있는 면세점에서 제법 여러 물건을 사면서 예상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약 1,400엔 정도 더 지출했으니, 원래 쓰려던 금액보다 14,000원 정도 더 지출한 셈이지요.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 1터미널”


주소 : Goryobokujo Sanrizuka, Narita, Chiba Prefecture 286-0111, Japan

홈페이지 : https://www.narita-airport.jp/kr/

특징 : 일본 도쿄 관문 공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