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 “택시 정보"

홍콩 여행 “택시 정보"


홍콩 여행 “택시 정보"


카오룽 역에서 내려서 숙소로 이동을 하려고 하니, 너무 늦은 시각이었던지라 버스는 이미 끊긴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탈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번에는 막간을 이용해서 홍콩의 택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에 있는 3가지의 택시”


홍콩에는 우선 3가지의 다른 종류의 택시가 있습니다. 이러한 3가지는 색상으로 구분을 하는데요. “붉은색, 파란색, 초록색”의 택시가 있습니다.


이 색상에 따른 구분은 운행지역에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지요.


1. 붉은색 택시 : 홍콩섬과 구룡반도 등의 도심 지역을 다니는 택시

2. 푸른색 택시 : 란타우 섬에서만 운행하는 택시

3. 초록색 택시 : 신계지역(NEW TERRITORIES)에서만 운행하는 택시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생각해보면, 일반적으로 우리가 홍콩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장소로 가는 경우에는 “붉은색 택시”를 타면 되고, 공항이 있는 지역의 섬을 가는 경우에는 “푸른색 택시”를 타면 됩니다.


참고로, 공항이 있는 란타우 섬에는 “디즈니 랜드”와 “옹핑 케이블카”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계지역으로 가는 초록색 택시가 있는데, 신계지역은 “NEW TERRITORIES”를 가리키는데요. 신계는 “홍콩섬과 구룡반도”를 제외한 나머지 홍콩 지역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란타우섬을 포함하는 “레이더우 구”, 콰이칭 구, 박 구, 사이쿵 구, 샤틴 구, 타이포 구, 췬완 구, 튄문 구, 원룽 구가 포함됩니다.


△ 색상별로 운행하는 곳이 다른 홍콩의 택시


“색상별로 기본요금이 다른 택시”


이러한 택시들은 색상별로 기본요금이 조금씩 다르기도 합니다. 빨간 택시의 경우에는 기본요금은 22 HKD로 한화로는 약 3,400원 정도가 됩니다. 기본요금은 2km까지 적용이 되며, 추가 요금은 매 200m 혹은 1분마다 추가가 되는데, 이때, 총금액이 78 HKD 이하인 경우에는 1.6 HKD가 추가가 되고, 78 HKD가 초과된 경우에는 1 HKD가 추가됩니다.


파란색 택시의 경우 기본요금은 2km까지 17.50 HKD, 초록색 택시의 경우에는 2km까지 18.50 KHD이며, 나머지 추가 금액에 대한 내용은 붉은색 택시와 같습니다.




△ 택시 내부 모습


“택시 타고 내리는 장소”


홍콩 택시는 싱가포르와 유사하게 지정된 장소에서만 탑승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는 항상 지켜지지는 않는 듯합니다. 길가에서도 택시를 잡을 수 있지요.


그런데, 아무래도 택시를 타는 가장 쉬운 방법은 호텔 등의 택시 승강장이 있는 장소에서 택시를 잡는 것이 가장 쉬울 것입니다.


△ 택시 타는 안내표지판이 있는 페리 터미널 앞




“택시 트렁크에 짐을 추가하면 추가 요금이 붙는다.”


한 가지 참고해야 할 사실은 택시 트렁크에 짐을 싣는 순간 추가 요금이 붙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초과 요금이 있기도 한데요. 홍콩섬과 구룡반도를 연결하는 해저터널을 이용할 때도 초과 요금이 붙습니다.


이러한 터널은 3곳이 있는데, 각각의 터널별로 다른 추가 요금이 붙는데, 서쪽의 서부 하버(WESTERN HABOUR)의 경우, 65 HKD, 중부(CROSS HARBOUR)의 경우 20 HKD, 동부하버(EASTERN HARBOUR)의 경우에는 40 HKD가 추가됩니다.


여기에 란타우섬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도 추가 요금이 붙는데, 30 KHD가 부과됩니다. 이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홍콩 택시 추가 요금”


1. 트렁크 짐 1개당 : 5 HKD

2. WESTERN HARBOUR : 65 HKD

3. CROSS HARBOUR : 20 HKD

4. EASTERN HARBOUR : 40 HKD

5. LAN TAU : 30 HKD


이렇게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홍콩 택시는 심야 할증이 없습니다.


저는 12시가 되기 직전에 카오룽 역에서 침사추이로 이동했는데요. 차로 이동하는 시간은 약 5분 정도 걸렸던 것 같은데, 홍콩달러로 29달러가 나왔습니다. 한화로는 약 4,200원 정도라고 할 수 있지요.


여기까지, 홍콩 택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