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 “인천공항 출국”

홍콩 여행 “인천공항 출국”


홍콩 여행 “인천공항 출국”


이번에 갑작스럽게 여행지를 홍콩 & 마카오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대만을 가려고 했는데, 홍콩으로 향하는 항공권의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조금은 갑작스럽게 홍콩으로 떠나게 된 것이지요.



“인천공항에서 출국하기”


혼자서 떠나는 여행이었던지라 조금 긴장되긴 했지만, 이제는 제법 공항에는 여러 번 다녀간 상황이라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운서역 근처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두고, 운서역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해서 출국 절차를 거쳤습니다.


이번에는 와이파이를 대여하는 것이 아니라, 유심카드를 구입해서 나가는 것이었고, 이미 명동에서 홍콩달러를 환전한 상황이었기에 공항에서의 절차가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한 번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1. 아시아나항공 카운터에서 체크인하기

2. 인터넷으로 구입한 유심카드 수령하기

3. 옥토퍼스 카드 수령하기

4. 공항 보안검사 & 출국심사

5. 인터넷으로 주문한 면세점 물건 수령하기

6. 비행기 탑승동으로 이동 후, 비행기 탑승


△ 인천공항 C 구간 아시아나 항공 카운터


“아시아나항공 체크인하기”


우선,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항공사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고 위탁수하물을 보내는 것이었는데요. 이번에 이용했던 아시아나 항공 카운터는 1터미널 동편 A-C 구간에 있었습니다.




△ 플레이 와이파이에서 수령한 유심카드


“유심카드 수령하기”


체크인을 마치고, 유심카드를 수령할 차례가 되었는데요. 유심카드 수령 장소도 다행히 아시아나 항공 카운터 바로 옆에 있었습니다. 출국장 3층 B-C 카운터 사이에 있는 “플레이 와이파이”에서 유심카드를 수령할 수 있었지요.



△ 공항에서 수령한 옥토퍼스 카드


“인터넷으로 주문한 옥토퍼스 카드 수령하기”


그다음으로 수령해야 할 것은 옥토퍼스 카드였는데요. 현지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카드이긴 하지만, 현지에 도착하는 시간이 제법 늦어서, 가급적이면 국내에서 미리 구입해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미리 판매하면서, 인천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는 것으로 구입했습니다. 수령 장소는 H 카운터에 있는 북스토어(BOOKSTORE)였습니다.


△ 출국 전 간단하게 먹은 음식





△ 면세점에서 미리 주문한 물건 수령하기


“짐 검사하고, 출국 심사하기”


이렇게 출국에 앞서서 게이트에 들어가기 전에 필요한 것들을 모두 수령한 뒤, 짐 검사 및 출국심사를 위해서 이동했습니다.


무사히 검사를 마치고, 출국심사를 마치고 나면, 이제 면세구역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아시아나항공을 탑승하게 되니, 트레인을 타지 않고 탑승할 수 있는 탑승구에 배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트레인을 타지 않고, 출국심사장 바로 앞에 있는 면세점에서 미리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서 구입한 물건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 인천 국제공항





△ 홍콩 국제공항


“항공기 탑승하기”


아시아나 항공의 탑승구는 23번이었는데요. 비행기 탑승 전에 모든 일을 마치고, 항공기 탑승을 위해서 이동하고, 항공기에 무사히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드디어 홍콩으로 한 번 떠나보게 되었네요.


“인천공항, 홍콩 공항으로 출국”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272

전화번호 : 1577-2600

홈페이지 : https://www.airport.kr/ap/en/index.do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