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침사추이 “청킹맨션(CHEUNGKING MANSIONS)”

홍콩 침사추이 “청킹맨션(CHEUNGKING MANSIONS)”


홍콩 침사추이 “청킹맨션(CHEUNGKING MANSIONS)”


홍콩의 2대 번화가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침사추이의 중심 지역에는 “청킹맨션”이라는 건물이 있습니다. 홍콩은 태생적으로 좁은 땅에 인구가 많이 유입이 되어 있는 곳인지라, 고층 건물을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지역입니다.


높은 인구밀도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렇게, 한 곳에서 여러 명이 살 수 있는 높은 고층건물을 곳곳에 짓는 방식으로 이 문제를 해결한 것이지요. 청킹맨션 역시도 이러한 의도로 건설된 건물 중의 하나입니다.



“홍콩 침사추이에 있는 청킹맨션”


청킹맨션은 1961년에 완공된 건물인데, 처음 건물이 완공된 당시에는 홍콩의 부유층들이 살던 아파트였습니다. 하지만, 홍콩이 중국에 반환되는 시기를 기점으로 인도, 파키스탄인 등의 외국인들이 홍콩에 거주하게 되었는데, 이들이 청킹맨션에서 거주하게 되면서 특유의 음침한 분위기를 내게 되었다고 하지요.




△ 침사추이에서 볼 수 있는 청킹맨션


“17층의 고층 건물, 다양한 숙박업소가 있는 청킹맨션”


청킹맨션은 17층으로 이루어진 고층건물입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다양한 숙박업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홍콩의 다른 건물과 마찬가지로, 이 곳에서도 한 곳에서 다양한 게스트하우스들이 운영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홍콩에서는 한 건물에서 여러 게스트하우스 등이 운영되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흔한 일이더라고요.


청킹맨션에서 찾을 수 있는 숙소는 제법 저렴한 가격에 나오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다지 숙소에서 머무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숙박을 하지는 않았지만, 건물에 들어가 보니, 우선 건물 안에 사람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한번 타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 같았습니다.


또한 들리는 이야기에는 특히 여름에 가면, 위생이 그리 좋지 않아서, 바퀴벌레 등의 벌레가 나오기도 한다고 하더군요. 충분히 그럴 것 같은 것이 건물의 1층에서는 다양한 식당과 식료품을 판매하는 식당이 많이 보였는데, 그다지 깔끔해 보이는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인도, 파키스탄 음식을 많이 볼 수 있는 1층”


특히, 1층에서는 식료품점과 함께, 환전소, 식당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 곳에서는 그중에서도 인도, 파키스탄, 아랍 지역의 음식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러한 음식을 선호하는 인도, 파키스탄, 아랍인들을 많이 볼 수 있었지요.




△ 청킹맨션의 한 가게에서 보게 된 우리나라 컵라면


“영화 중경삼림의 배경지로 쓰인, 청킹맨션”


이 곳은 과거 영화 촬영 장소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바로 영화 중경삼림의 배경지로 등장했던 것인데요. 그래서 과거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홍석천 씨와 봉만대 감독이 이 곳을 방문해서 영상을 찍는 장면이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청킹맨션” : https://theuranus.tistory.com/5707


여기까지, 홍콩 침사추이에 있는 청킹맨션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홍콩, 침사추이, 청킹맨션(CHEONGKING MANSIONS)”


주소 : Chungking Mansion, 36-44 Nathan Rd, Tsim Sha Tsui, Hong Kong

전화번호 : +852 9316 8547

홈페이지 : http://www.chungkingmansions.com.hk/dragoinn.htm

특징 : 영화 중경삼림 촬영지, 인도, 파키스탄 음식점 밀집 지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