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침사추이 “시계탑”

홍콩 침사추이 “시계탑”


홍콩 침사추이 “시계탑”


홍콩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침사추이 지역의 “스타의 거리”에서 배를 탈 수 있는 페리 터미널로 걸어오다 보면, 시계가 있는 탑을 하나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의 거리에서 홍콩 섬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걸어오다 보면, 유독 눈에 띄는 탑을 하나 발견할 수 있는데, 이 건축물이 바로 “시계탑”이라고 불리는 건축물입니다.



“홍콩 침사추이의 시계탑”


시계탑은 붉은색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44m의 시계탑으로, 과거 1915년 구룡(카오룽)과 광둥 지방을 연결하는 기차역의 일부로 건립되었던 건축물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차역은 사라지고 역사적인 상징물로 남아, 기념물로 보존되어서 역사의 한 장면을 보여주고 있는 건축물이 되었지요.





“1970년대 철거된 기차역”


이 장소에는 1970년대까지는 기차역이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 1970년대에 홍함에 신설 기차역이 생겨나면서, 이 장소에 있던 기차역은 철거되었습니다.


기차역이 철거된 자리에 시계탑만 덩그러니 남아서 지금까지 역사를 함께하고 있는 상황이 된 것이지요. 이 시계탑은 1990년대에 홍콩 역사 기념물로 지정이 되어서 현재까지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하네요.


특별히 일부러 찾아갈 만한 건축물은 아닌 것 같고, 침사추이 페리 터미널을 지나면서 한 번 보고 지나가는 정도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건축물입니다.


사실, 막상 침사추이 스타의 거리에 오면, 이런 건축물보다는 맞은편에 있는 홍콩 섬 지역의 고층 건물이 더 눈에 들어오니까요.


“홍콩, 침사추이, 시계탑”


주소 : 10號 Salisbury Rd, Tsim Sha Tsui, Hong Kong

운영시간 : 24시간

특징 : 과거 기차역이 있던 자리에 홀로 남은 시계탑, 침사추이 페리 터미널 옆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