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침사추이 “아라비카 퍼센트, 응커피”

홍콩 침사추이 “아라비카 퍼센트, 응커피”


홍콩 침사추이 “아라비카 퍼센트, 응커피”


해외에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커피점이 있습니다. 일종의 프랜차이즈 커피점이라고 할 수 있는 커피인데, “응커피”라는 별칭으로 많이 불리는 카페이지요.


이 카페가 “응커피”라는 별명을 가진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매장 이름에 “%”가 들어가는데, 이걸 조금 눕혀서 보면, “응”이라는 글씨와 비슷하게 보이기 때문이지요.



“응커피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 아라비카 커피”


이 커피점에 대한 정보는 예전에 교토를 방문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당시 교토에서는 카페에 사람들이 너무 많이 있었던 관계로 맛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스타페리를 타러 가는 길에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서, 때마침 커피를 한 잔 마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던 타이밍에 보게 되어서, 들렀다가 가게 되었지요.







“홍콩에서 처음 시작되었다는 % 아라비카 커피”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는 홍콩에서 처음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홍콩에서 시작해서, 일본 교토 등에도 매장을 열게 되었다고 하지요.


홍콩에서 매장이 3곳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침사추이 스타페리 터미널에 있는 지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스타페리 터미널 2층에 있는 % 커피”


% 아라비카 커피는 스타페리 터미널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아주 작은 카페인데, 제가 방문한 시간에도 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주문을 하고 커피를 앉아서 마시기도 힘든 상황이었다고 할 수 있네요.


사실, 응커피를 처음으로 방문하는 것인지라, 가장 인기가 좋다는 “라테”를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홍콩의 날씨는 따뜻한 편이었던지라 시원한 음료로 주문을 했지요.


따뜻한 커피로 주문하면, 라테 아트도 만들어서 주는 듯한데, 시원한 음료로 주문을 해서 그런 것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우연한 기회에 예전에 맛보지 못한 커피를 보게 되어서, 즐거웠던 시간이 아닐까 하네요.


“홍콩, 침사추이 페리 터미널, % 아라비카 커피”


주소 : Shop KP-41, 1/F, Star Ferry Pier, Tsim Sha Tsui,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323 5203

홈페이지 : https://arabica.coffee/en/location/arabica-hong-kong-star-ferry/

영업시간 : 9:00 - 20:00

특징 : 원두를 판매하는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