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IFC 몰”

홍콩 센트럴 “IFC 몰”


홍콩 센트럴 “IFC 몰”


홍콩 센트럴의 중심 쇼핑몰이라고 칭할 수 있는 건물이 있습니다. 바로 “IFC 몰”인데요. IFC는 “INTERNATIONAL FINANCE CENTRE”의 약자로 금융 센터의 역할을 하고 있는 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건물에는 단순히 금융센터의 건물만 있는 것이 아니라, 1층에서 4층까지는 쇼핑몰로 쓰이고 있기도 하지요.



“상당히 큰 규모의 쇼핑몰, IFC 몰”


IFC 쇼핑몰의 규모는 상당히 큰 편입니다. 멀리서 보아도 그 규모가 상당히 큰 것이 짐작이 되는 건물인데, 실제로 안에 들어가 보면, 엄청나게 넓은 공간을 쇼핑몰로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쇼핑몰로 쓰이고 있는 공간은 4층밖에 되지 않아서 그다지 넓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건물과 건물이 이어진 곳이 많고, IFC 쇼핑몰의 공간 자체가 상당히 넓은 편인지라, 건물 안에서 이동하는 시간도 상당히 오래 걸리는 건물이라고 할 수 있지요.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을 찾을 수 있는 건물”


건물에서는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과 함께 잘 알려진 식당들을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쉐이크쉑과 같은 햄버거집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고, IFC 쇼핑몰 안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IFC 쇼핑몰과 이어지는 MRT 상가에 있는 팀호완 같은 유명한 식당을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제법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IFC 건물”


특히, 4층에 마련되어 있는 정원으로 나가면, 홍콩 섬 앞바다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기도 한데요. 특히 날씨가 좋은 날에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되기도 합니다.


저는 처음에 이 곳에 방문했을 때는 비가 오는 상황이었는데, 건물 안에서 머물다 보니 비가 그쳐서 밖으로 나가보니 멋진 경치가 펼쳐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55층에 있는 무료 전망대(화폐 박물관)”


또한 IFC 건물 55층에는 무료 전망대가 있기도 합니다. 사실, 이 곳의 원래 용도는 “화폐 박물관”인데, 화폐보다는 바다 전망에 더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전망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곳은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고 평일에만 운영을 하는 데요. 저는 이날은 주말에 방문해서, 전망대에 올라보지는 못했고, 홍콩 섬에서 머무는 마지막 날에 잠깐 들렀다가 마카오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툼레이더 2의 배경이 되었던 건물”


여담으로 이 건물은 영화 “툼레이더 2”의 배경으로 쓰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극 중에서 안젤리나 졸리가 공중 낙하했던 건물로 알려져 있다고도 하지요.


저는 영화를 보지 못해서, 건물의 어느 부분이 등장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러모로 홍콩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건물이 아닐까 합니다.


“홍콩, 센트럴, IFC 몰”


주소 : 8 Finance St,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478 9966

홈페이지 : http://www.ifcmall.com.hk

영업시간 : 10:00 - 22:00

특징 : 홍콩 센트럴 쇼핑몰, 55층 전망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