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IFC “팀호완(TIM HO WAN)”

홍콩 IFC “팀호완(TIM HO WAN)”


홍콩 IFC “팀호완(TIM HO WAN)”


“세계에서 가장 싼 미슐랭 레스토랑”이라는 별명을 얻은 식당이 있습니다. 바로 “팀호완(TIM HO WAN)”이라는 식당인데요.


팀호완은 곳곳에 체인을 두고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IFC 쇼핑몰 근처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IFC 몰, MTR 상가에 자리를 잡고 있는 팀호완”


여기에서 팀호완을 “IFC 몰” 근처에 자리를 잡고 있다고 한 이유는 팀호완은 “IFC 몰”안에 있는 가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지도에서 살펴보면, 마치 팀호완이 IFC 몰 안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지요.


그래서 이 IFC 몰 근처에 있는 팀호완을 찾는 것이 쉽지 않은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이는 저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하는 말이었는데요. 저도 팀호완을 찾으러 갔다가 한동안 찾지 못해서 상당히 괴로웠던 적이 있습니다.






“팀호완 찾는 방법”


그래서 팀호완을 IFC 몰 안에서 찾으면 안 되고, 홍콩 센트럴 MTR 역에서 찾아야 합니다. 역에는 지하상가 지역이 있는데, 지하상가 1층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이지요.


특히, 이 곳을 페리를 타고 터미널을 통해서 IFC 몰로 들어가서 찾으려고 하면 복잡해집니다. 이 곳을 상대적으로 쉽게 찾는 방법은 홍콩 도심 방면, 즉 남쪽에서 홍콩 MRT 역으로 들어가는 입구로 찾아가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지요.


이렇게 “MTR” 역으로 가는 방향으로 가서 지하 1층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있는 곳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 곳이 바로 팀호완입니다.


△ 팀호완의 주문서




“2015년 딤섬으로 미슐랭 별 1개를 받은 팀호완”


팀호완은 2015년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 하나를 받으면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때부터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라는 별명이 생긴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도 굳이 더 저렴한 스타 레스토랑을 꼽아보자면 아마도 싱가포르에 있는 스타 레스토랑을 꼽아볼 수도 있겠지만, 이 곳 역시도 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딤섬 메뉴가 괜찮은 편인데, 저는 새우가 들어간 딤섬을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메뉴는 다행히 영어로 제공이 되어서, 원하는 메뉴를 제법 쉽게 찾을 수 있었지요.



△ 새우 딤섬, 하자오


“팀호완에서 주문하는 방법”


아마도 팀호완을 방문하면 대부분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줄을 서 있는 동안에 “노란색”의 주문지를 보고 미리 메뉴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메뉴 옆에 있는 체크란에 숫자를 적어두면 주문이 되는데, 자리에 앉고 나서, 이 주문지를 종업원에게 건네주면 주문이 됩니다.


참고로 홍콩에서는 합석 문화가 일반적이기에 혼자서 식사를 하는 경우에도 부담 없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혼자서 여행하는 여행자였기에 혼자서 넓은 자리를 차지하고 먹으면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 여기에서는 그럴 걱정을 할 필요가 전혀 없었지요.




“저렴하면서 맛있는 식당”


개인적으로는 이번 홍콩 여행 중에서 이 곳에서 먹은 딤섬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식사를 위해서 딤섬과 함께 주문한 덮밥 비슷한 것은 무난한 편이었는데, 새우 딤섬이었던 “하자오(HA JIAO)”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맛도 괜찮은 편이었던지라, 아마도 나중에 다시 홍콩을 방문하게 되면, 다시 방문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식당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홍콩 센트럴, 팀호완”


주소 : Shop 12A, Hong Kong Station Podium Level 1, IFC Mall,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332 3078

홈페이지 : http://www.timhowan.com.hk

영업시간 : 9:00 - 20:30

특징 : 저렴한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