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지역(HONGKONG CENTRAL)”

홍콩 “센트럴 지역(HONGKONG CENTRAL)”


홍콩 “센트럴 지역(HONGKONG CENTRAL)”


홍콩 여행의 중심이 되는 곳은 침사추이와 홍콩 섬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홍콩 섬의 중심이 되는 지역은 “센트럴 지역(CENTRAL)”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이 곳은 홍콩의 중심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지요.



“홍콩 섬의 중심지역, 센트럴(CENTRAL)”


센트럴은 홍콩 섬의 중심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홍콩 공항에서 홍콩 도심까지 잇는 철도인 “AEL”의 홍콩 역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홍콩을 대표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 대표성이 있는 곳이라서 이렇게 홍콩 역이라는 이름이 붙은 곳이 아닐까 하지요.


홍콩의 센트럴 지역은 센트럴이라는 이름답게 높은 고층건물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홍콩 역과 이어지는 “IFC 몰”을 비롯해서, 중국은행, 홍콩은행 등의 건물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홍콩 여행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센트럴”


게다가 홍콩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 “란콰이퐁, 헐리우드 거리, 소호,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황후상 광장” 등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쩌면 홍콩 여행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하는 곳이라고도 볼 수 있지요.













“고층 건물이 많고, 길은 좁은 지역”


홍콩 대부분의 구역이 그렇듯이, 고층 건물은 밀집되어 있는 길은 상당히 좁은 편입니다. 그런데, 홍콩 사람들은 운전은 아주 급하고 험하게 하지만, 걸음걸이는 의외로 느려서, 홍콩 사람들의 템포에 맞춰서 걷다 보면 조금 답답해지기도 한답니다.


그래도, 도로에서는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트램이 지나다니는 풍경을 볼 수 있기도 한 곳이니, 홍콩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잘 풍기는 곳이 센트럴 지역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홍콩, 홍콩 섬, 센트럴”


홍콩 역 주소 : International Finance Centre Mall & Airport Express Hong Kong Station, 8 Finance St, Central, Hong Kong

특징 : 홍콩 중심 지역, 상업지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