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포팅거 스트리트”

홍콩 “포팅거 스트리트”


홍콩 “포팅거 스트리트”


홍콩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꼽히는 길이 있습니다. 바로 홍콩 센트럴에 있는 “포팅거 스트리트”라는 곳이지요.


포팅거 스트리트는 다소 투박한 느낌이 드는 돌계단이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과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홍콩의 명소이기도 하지요.



“홍콩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포팅거 스트리트”


포팅거 스트리트는 홍콩이 영국의 식민지 지배를 받을 때, 중국인 노동자들을 동원해 화강암을 하나하나 설치해서 만든 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홍콩 최초의 포장도로라고 하지요.


포팅거라는 이름은 홍콩의 초대 총독 이름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울퉁불퉁 오래된 느낌이 그대로 남은 계단길”


포팅거 스트리트는 아무래도 홍콩 최초의 포장도로라고 할 수 있는 거리여서, 현대의 거리와는 다소 다른 느낌이 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예스러운 분위기가 많이 풍기는 곳이기도 한데요.


덕분에 이 길을 따라서 길을 올라가는 것이 그다지 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름의 운치를 자아내는 길이라고 할 수 있지요.


길은 제법 길게 이어져 있는데요. 트램이 지나다니는 길 근처에서 시작해서, 타이쿤까지 이어지는 거리랍니다. 그래서 거리가 제법 상당하다고 할 수 있지요.







“길 중간중간 작은 가게들을 찾을 수 있는 거리”


길을 올라오다 보면, 양쪽에서, 그리고 길 중간에 작은 가게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여유가 있다면, 이런 가게들을 하나하나 둘러보면서 천천히 올라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은 거리겠지요.


아무래도 이 곳은 홍콩 옛 풍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어서 그런 것인지, 웨딩 사진을 촬영하는 커플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여행길에 만난 독특한 풍경이 아니었나 하지요. 날씨가 더우면 계단을 오르는데 다소 힘들 수 있겠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한 번 정도 방문해 볼 만한 거리가 아닐까 합니다.


“홍콩, 홍콩 센트럴, 포팅거 스트리트”


주소 : 2A Pottinger St, Central, Hong Kong

특징 : 홍콩 최초의 포장도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