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타이쿤(TAI KWUN)”

홍콩 센트럴 “타이쿤(TAI KWUN)”


홍콩 센트럴 “타이쿤(TAI KWUN)”


홍콩 센트럴에는 새롭게 주목받는 곳으로 “타이쿤(TAI KWUN)”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타이쿤은 과거 경찰서와 교도소로 쓰이던 건물을 “문화와 예술”의 공간으로 변모시킨 건축물로, 2018년 8월에 개장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비교적 최근에 개장한 곳이기에 새롭게 떠오르고 주목받는 홍콩 명소로 손색이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과거 경찰서와 교도소로 쓰이던 건물, 타이쿤”


포팅거 스트리트를 따라서 올라오다 보면, 눈앞에서 마주할 수 있는 눈에 띄는 건물이 있습니다. 이 건물이 바로 “타이쿤” 건물인데요. 이 곳은 과거에는 경찰서와 교도소로 쓰이던 건물이라고 하지요.


이 건물은 무려 100년 이상 경찰서와 교도소로 쓰인 건물인데, 최근에 이렇게 문화와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 사진촬영의 명소이기도 한 타이쿤


“주말에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기도 하는 듯한 공간”


저는 이 곳에 주말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 것인지, 주말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가 도는 듯했습니다. 중앙 광장으로 보이는 곳에서는 무대를 세워두고 공연이 열리고 있었는데요.


여러 가지 이벤트가 벌어지고 있는 흥겨운 공간이 아니었나 합니다.







“다양한 음식점, 카페, 상점가가 있는 중심 건물”


중심 건물로 들어가면, 우선 눈에 들어오는 것은 음식점, 카페, 상점 등이 보입니다. 건물은 3층까지 있는데요. 유럽 느낌이 드는 건물이 인상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건물 2층과 3층에서는 광장에서 열리는 공연을 감상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는데, 이런 풍경이 다소 특별하게 보이기도 했습니다.









“감옥 박물관”


타이쿤은 과거 경찰서와 감옥소로 쓰이던 공간이라, 이 곳에서는 감옥에 대한 내용을 담은 박물관이 있기도 했습니다.


과거 죄수들을 수용하던 감옥을 그대로 사람들에게 개방하고 있기도 하고, 감옥에서 제공되던 식사나 문화 등을 전시하고 있기도 하니, 이런 내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방문하면 좋을 만한 곳인데, 사실 이런 내용은 그다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지 않을 내용이지만, 이런 곳이 있다는 것 정도를 보고 오면 좋을 것입니다.


△ 주말에 진행되고 있던 특별한 행사



△ 감옥을 개조해서 만든 바


“감옥 한쪽에 꾸며둔 바”


특정한 건물로 들어가면, 감옥을 바로 개조해서 꾸며놓은 곳이 있기도 합니다. 감옥을 개조해서 바로 꾸며놓은 이 곳에서 술을 한 잔 하는 것은 어떤 기분이 들까요? 아마도 평소와는 다른 특별한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문화, 예술 전시, 공연 등이 열리기도 하는 곳”


아무래도 이제는 타이쿤 문화 예술 센터가 되었으니, 자연스럽게 문화, 예술과 관련된 행사가 많이 열리는 듯한 곳입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이 곳에서 열리는 공연이나 예술 전시 시간을 잘 참고해두었다가, 시간에 맞춰서 방문해보는 것도 즐거운 홍콩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지요.


“홍콩, 홍콩 센트럴, 타이쿤(TAI KWUN)”


주소 : 10 Hollywood Rd,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3559 2600

홈페이지 : https://www.taikwun.hk/en

운영시간 : 10:00 - 23:00

특징 : (구) 경찰서 & 교도소, 문화 예술 공간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