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스타벅스 빙셧 컨셉스토어”

홍콩 센트럴 “스타벅스 빙셧 컨셉스토어”


홍콩 센트럴 “스타벅스 빙셧 컨셉스토어”


홍콩 센트럴 지역의 가스등이 있는 “더들 스트리트”에는 특별한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타벅스와는 달리 특별한 콘셉트를 가지고 만들어진 스타벅스이지요.



“1950-60년대 카페, 빙셧{冰室)”


이렇게 스타벅스에서 특별한 콘셉트를 가지고 만든 매장은 바로 “스타벅스 빙셧”입니다. 빙셧은 한자로는 “冰室”이라고 쓰고, 광둥어 병음으로는 “BING SUTT”으로 쓰이는데, 1950-60년대 홍콩에서 성행했던 카페를 부르는 용어입니다.


특징으로는 오래된 가구 배치, 작은 타일로 이루어진 바닥, 선풍기가 매달린 천장, 접이식 의자 등이 있는데, 간단한 음식과 음료 등을 판매하는 차찬텡에서 유래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재현한 스타벅스 빙셧”


더들 스트리트에 있는 스타벅스에서는 이런 오래된 카페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기도 했는데요. 홍콩에서는 오직 “더들 스트리트”에 있는 카페에서만 이런 특별한 스타벅스를 찾을 수 있다고 하지요.












△ 안쪽에서 찾을 수 있는 특별한 콘셉트의 스타벅스 매장


“입구 부분은 일반적인 스타벅스, 하지만 안쪽으로 들어오면...”


사실, 처음에 이 곳에 들어왔을 때는 “뭐야? 일반적인 스타벅스와 차이가 없잖아.”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입구 부분의 인테리어는 다른 스타벅스와 크게 차이가 없었거든요.


“이제는 그 스타벅스가 없어진건가...”하는 생각을 하고, 음료를 주문한 다음 매장 안쪽을 둘러보았는데, 사진으로 보았던 그 매장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안쪽만 “빙셧” 콘셉트로 만들어진 매장이었던 것이지요. 물론, 이 안쪽에 배치되어 있는 자리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어서 앉을자리가 없었습니다.


사실, 바깥쪽에 있는 일반적인 스타벅스 좌석 역시도 좌석이 거의 다 차있었는데, 다행히도 제가 앉을 한 자리 정도는 남아 있었습니다.


과거 홍콩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스타벅스, 여행 중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홍콩 센트럴, 더들 스트리트, 스타벅스 빙셧 컨셉스토어”


주소 : 13 Duddell St,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523 5685

홈페이지 : http://starbucks.com

영업시간 : (월-목) 7:00 - 21:00 / (금) 7:00 - 22:00 / (토) 8:00 - 22:00 / (일) 9:00 - 20:00

특징 : 1950-60년대 느낌의 홍콩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