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성 요한 대성당(St. John’s Cathedral)”

홍콩 “성 요한 대성당(St. John’s Cathedral)”


홍콩 “성 요한 대성당(St. John’s Cathedral)”


홍콩 센트럴에는 동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가 있습니다. 바로 1849년에 홍콩에서 주둔하던 영국 군인들이 건축한 교회로 “성 요한 대성당(St. John’s Cathedral)”이지요.



“동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 성 요한 성당”


이 건축물은 13세기 고딕 양식으로 지어졌는데요. 1847년 조지 스미스 주교로 인해서 공사가 시작되었고, 1849년에 완공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서 크게 파손되었지만, 전쟁 이후 다시 복구가 되었습니다.


영국 식민지 당시에는 홍콩총통 전용 성당으로 쓰이기도 했던 곳인데,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홍콩총통의 대일본 항복 선언이 이루어진 장소이기도 합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의 클럽으로 쓰이기도 했던 건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홍콩을 점령한 일본군이 이 건물을 클럽으로 개조해서 사용하기도 했던 장소라고 합니다.






“미사가 열리는 성 요한 성당”


현재는 예전 모습으로 복원이 되어서 매주 일요일 미사가 열리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평일에도 행사가 열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때마침 일요일이었던지라 미사가 열리는 시간대였는데요. 북적북적한 성당 주변의 분위기를 한 번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천주교 신자라면 미사 시간에 맞춰서, 이 곳에 방문해서 여행 중에 미사를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홍콩, 센트럴, 성 요한 성당(St. John’s Cathedral)”


주소 : 4-8 Garden Rd,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523 4157

홈페이지 : http://www.stjohnscathedral.org.hk

특징 : 동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 성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