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빅토리아 피크 가는 방법 “피크트램”
홍콩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로 오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크게는 3가지 정도로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1. 택시로 올라가는 방법
2. 피크트램으로 올라가는 방법
3. 버스로 올라가는 방법 (15번 버스)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빅토리아 피크, 피트크램으로 올라가기”
길을 따라서 걷다 보니,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을 보니 빅토리아 피크로 올라가는 “피크트램”을 탑승하는 장소였습니다.
이날은 특히 주말이었던지라 더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저는 이미 온라인으로 수요일에 오르는 티켓을 예약해둔 상황이었기에 수요일에 다시 와서 오를 수 있었습니다.
△ 피크트램
“1888년 완공된 피크트램”
피크트램은 1888년에 완공되었는데요. 그때 만들어진 시설이 지금까지도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무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운행이 되고 있는 것이지요.
처음에는 빅토리아 피크에 사는 재벌들과 역대 총독들의 별장을 건설하면서 영국 관리들을 위한 교통수단으로 이용되었습니다. 그래서 1926년까지는 클래스가 3개로 나뉘어, 퍼스트 클래스는 정부 관리와 빅토리아 피크에 사는 주민들, 세컨드 클래스는 군인과 경찰, 서드 클래스는 거주자들의 집에서 일하는 하인들을 위하는 자리로 마련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런 구분 없이, 돈만 내면 누구나 탑승할 수 있는 트램으로 바뀌었지요.
△ 피크트램으로 올라가는 길에 볼 수 있는 경치
△ 피크트램의 가격표
“피크트램 & 스카이 428 전망대 & 마담 투소 입장권”
저는 온라인으로 “3 in 1” 패키지를 구입했는데요. 패키지는 KLOOK에서 구입을 했고, 피크트램 왕복권, 스카이 428 전망대, 마담투소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였습니다.
마담투소에 가기 싫은 분들은 다른 옵션도 있습니다. 트램만 탑승하는 코스, 트램 + 전망대 코스도 있었는데, 저는 마담투소 한 번도 가보지 않아서 마담투소 입장권이 있는 옵션으로 선택하게 되었지요.
이렇게 3가지가 한 번에 들어있는 옵션의 가격은 4만 원 정도였습니다.
피크트램만 탑승하는 경우에는 피크트램 티켓 부스에서 구입하면 성인 기준 왕복 52 HKD, 편도 37 HKD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피크트램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통 “스카이 테라스 428” 티켓을 끼워서 판매하는데, 사실 막상 스카이 테라스에 올라보니, 굳이 올라가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옆에 있는 무료 전망대에서 오히려 더 쾌적하게 야경을 감상할 수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처음 오르는 것인지라, 유료 전망대에도 올라보는 것이 좋은 상황이긴 했지요. 여기까지 왔는데, 안 가보기는 아쉬우니까요.
△ 정상에 있는 피크트램 탑승장 (내려가는 방향)
△ 빅토리아 피크에 있는 마담 투소
△ 빅토리아 피크에서 볼 수 있는 홍콩의 야경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은 피크트램”
아무튼, 다시 빅토리아 피크로 오르는 피크트램을 타는 경우에는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크트램 탑승장에서 티켓을 구입하는데도 상당히 오랜 시간을 소요하고, 탑승하는데도 상당히 오랜 시간을 소요할 것이 뻔할 것이기 때문이지요.
저는 미리 “빠른 입장”이 가능한 티켓을 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빅토리아 피크가 홍콩에서 유명한 관광지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렇게 사람들이 몰리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요.
실제로 홍콩을 여행하면서 이 곳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을 가장 많이 보기도 했었습니다.
"홍콩, 센트럴 빅토리아 피크로 가는 피크트램 탑승장"
주소 : 33 Garden Rd,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522 0922
홈페이지 : https://www.thepeak.com.hk/en
특징 : 빅토리아 피크로 오르는 트램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