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비주얼 아트 센터”

홍콩 센트럴 “비주얼 아트 센터”


홍콩 센트럴 “비주얼 아트 센터”


홍콩 센트럴의 홍콩 공원 끝자락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홍콩 비주얼 아트 센터(HONGKONG VISUAL ARTS CENTRE)”라는 건물이지요.


이 곳은 그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시각적인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홍콩 비주얼 아트센터”


홍콩 비주얼 아트 센터의 위치는 홍콩 공원 남서쪽 끝자락에 있는데, 남쪽에서 홍콩 공원으로 들어왔다면, 가장 언덕 끝에 있는 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건물을 피크트램 타는 탑승장 옆에 있는 길을 따라서 걷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지요.











“아티스트들에게 조각, 판화, 도예를 연습할 수 있는 설비를 제공하는 장소”


이 곳은 아티스트들에게 조각, 판화, 도예를 연습할 수 있는 설비가 갖추어진 스튜디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아티스트들의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고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막상 여기에 들어가 보니, 다양한 작품을 찾아보기는 상대적으로 힘들었습니다. 양쪽 입구에 직원이 있었는데, 건물 중간중간에는 직원들이 한 명도 없었고, 그래서 물어볼 데도 없는 데다가, 직원들도 광둥어에 능숙한 편이지, 영어에는 그다지 능숙하지 않은 듯해보였으니까요.


그래서 사실 막상 방문하고도 건물만 볼 수 있었지, 전시되어 있는 예술작품을 감상하기는 힘들었습니다. 제 근처에는 홍콩 현지인 혹은 중국인으로 보이는 사람도 있었는데, 이분도 들어와서 휑한 건물에 당황한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아마도 때가 좋지 않았거나, 소통이 되지 않아서 제가 이 시설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아쉬움이 남는 공간입니다.


“홍콩, 홍콩 비주얼 아트센터”


주소 : 7A Kennedy Road, Central, Hong Kong Island

전화번호 : +852 2521 3008

홈페이지 : www.lcsd.gov.hk

특징 : 홍콩 예술인 지원 센터, 전시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