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소호(SOHO)”

홍콩 센트럴 “소호(SOHO)”


홍콩 센트럴 “소호(SOHO)”


소호(SOHO)라는 이름을 들으면, 시사 경제 용어 중의 하나인 “SMALL OFFICE HOME OFFICE”라는 말이 먼저 생각이 납니다.


이 용어는 작은 사무실 혹은 가정을 사무실로 이용한다는 개념으로 원래는 마케팅 개념으로 출발한 용어인데, 급격하게 발전하는 정보통신과 사무용품 시장에서 특정 소비자층을 지칭하는 의미로 사용하기 시작된 용어입니다.



“홍콩 센트럴에 있는 소호(SOHO)”


하지만, 이러한 소호(SOHO)는 지명을 이야기할 때는 위와 같은 의미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다른 용어랍니다. 소호라는 지역은 미국에도 있고 영국에도 있고, 홍콩에도 있는데, 미국의 경우에는 “SOUTH OF HOUSTON”의 줄임말로 휴스턴 남쪽 지역을 가리킵니다.


홍콩의 소호는 “SOUTH OF HOLLYWOOD”의 줄임말로 헐리우드 거리 남쪽에 있는 거리를 가리키는 말이지요.








“분위기 있는 카페, 바, 레스토랑 등이 밀집한 지역”


홍콩의 소호 역시도 다른 미국이나 영국의 소호와 마찬가지로 분위기 있고, 아기자기한 카페, 바, 레스토랑이 자리하고 있는 거리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홍콩의 소호에서는 곳곳에서 벽화를 발견할 수 있기도 한데요. 거리는 좁은데, 높은 고층건물에 둘러싸여 있으면서, 동시에 이렇게 커다란 벽화들을 볼 수 있는 모습에서 홍콩만의 독특한 풍경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 방문했는데 하필 쉬는 날이었던 카우키 레스토랑




“홍콩 소호로 편하게 오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홍콩 소호로 편하게 오는 방법은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다 보면, 어느 순간 소호에 다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가 정확히 소호를 관통해서 지나가는 구조라고 할 수 있지요.


소호에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뿐만 아니라, 포팅거 스트리트의 홍콩 최초의 포장도로 등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홍콩, 센트럴, 소호(SOHO)”


주소 : SOHO, Central, Hong Kong

홈페이지 소호 소개페이지 : https://www.hongkong-guides.com/soho

특징 : 헐리우드 거리 남쪽, 상점, 바, 카페 밀집 지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