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소호 완탕면 “참차이키(TSIM CHAI KEE)”

홍콩 소호 완탕면 “참차이키(TSIM CHAI KEE)”


홍콩 소호 완탕면 “참차이키(TSIM CHAI KEE)”


홍콩에는 미슐랭 가이드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식당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들은 홍콩 섬의 센트럴 지역과 침사추이 지역에 몰려있는데요.


소호에서도 이런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완탕면이 맛있다고 알려진 “침차이키(TSIM CHAI KEE)”라는 곳 역시도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 중의 한 곳이지요.



“소호를 지나면서 보았던 침차이키”


사실, 이 곳을 처음에 지날 때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로 가고 있을 때였습니다. 어떤 식당 앞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서 있는 것을 보았는데, 알고 보니 이 집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을 피해서 다소 늦은 시각에 다시 이 곳을 방문하게 되었지요.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에 오른 식당”


이 곳은 미슐랭 가이드에서 “빕 구르망”이라는 항목에 오른 식당입니다. 빕 구르망은 별을 주기에는 애매하지만, 35,000원 이하에 합리적인 식사를 할 수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을 가리키는 곳이지요.


기준은 35,000원이지만, 실제로 방문해보면, 이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곳의 완탕면은 32 HKD로 한화로는 약 4,600원 정도였습니다.





“완탕면과 옐로우 누들”


저는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완탕면을 주문했는데요. 완탕면에는 새우가 가득 차 있는 완탕이 들어있고, 면은 옐로우 누들이라고 하는 꼬들꼬들한 면이었습니다.


이렇게 꼬들꼬들한 면이 잘 적응이 되지 않기도 했지만, 현지에서 먹을 수 있는 맛이라고 생각하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점심이나 저녁 식사 시간에 방문하면,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조금 늦은 시각에 방문하면 가다리지 않고 식사할 수 있는 제법 가성비가 좋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홍콩, 센트럴, 침차이키 누들”


주소 : 98 Wellington St,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850 6471

영업시간 : 9:00 - 22:00

특징 : 완탕면, 옐로우 누들, 미슐랭 가이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