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침사추이 “졸리비”

홍콩 침사추이 “졸리비”


홍콩 침사추이 “졸리비”


홍콩의 둘쩨 날 아침식사를 위해서 원래는 침사추이에 있는 란퐁유엔을 가려고 했지만, 란퐁유엔이 문을 열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근처에 있었던 맥도날드에서 식사를 해결하려고 이동하는 중에 낯익은 메뉴판을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졸리비”라는 브랜드였지요.



“필리핀에서 유명한 졸리비”


졸리비를 이전에 직접 본 적은 없지만, 누군가가 졸리비에 대해서 소개한 내용을 본 적이 있습니다. 바로 필리핀에서는 맥도날드가 출점을 하면 바로 옆에 졸리비 매장을 세운다는 내용이었는데요.


필리핀 사람들의 애국심으로 인해서, 맥도날드보다는 졸리비가 더 장사가 잘 된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지요.


실제로도 졸리비는 매년, 해외 매장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특히 필리핀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는 미국, 쿠웨이트,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브루나이 등에 진출해 있다고 하지요.







“맥도날드와 닮은 졸리비의 매장”


졸리비의 매장은 맥도날드와 닮아 있었는데요. 실제로 판매하는 메뉴도, 햄버거, 치킨 등이었습니다. 여기에 스파게티와 같은 메뉴도 판매한다고 하는데 저는 아침 메뉴로 간단하게 “팬케이크 샌드위치”를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것도 원래 이 메뉴를 주문하려고 한 것은 아닌데, 주문할 때 직원이 제 메뉴를 잘못 알아들어서 다른 메뉴를 준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어차피 특별히 다른 메뉴를 먹으려고 온 것도 아니고, 졸리비라는 매장에서 식사를 해보기 위해서 들어온 것이니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 졸리비에서 먹은 아침식사 세트


“졸리비의 아침메뉴 20 HKD, 한화 약 3,400원”


졸리비에서 먹은 아침메뉴에는 이렇게 선택한 음식 하나와 음료가 나왔는데요. 저는 음료는 콜라로 주문했습니다. 콜라가 가장 무난한 음료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이렇게 주문한 두 메뉴의 가격은 20 HKD로 한화로는 약 3,400원 정도가 됩니다. 아침메뉴로 이 정도면 부담 없는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아무튼, 이렇게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마치고, 다음 여행지로 천천히 이동했습니다.


“홍콩, 침사추이, 졸리비”


주소 : 65 Peking Rd, Tsim Sha Tsui,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792 2838

홈페이지 : http://www.jollibee.com.ph/international/hongkong/store-locator/

영업시간 : (일-목) 8:00 - 22:00 / (금-토) 8:00 - 22:30

특징 : 필리핀에서 온 패스트푸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