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코즈웨이베이 “타이우 레스토랑”

홍콩 코즈웨이베이 “타이우 레스토랑”


홍콩 코즈웨이베이 “타이우 레스토랑”


홍콩은 흔히 미식의 도시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그만큼 홍콩은 좁은 지역에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이날 가려고 했던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은 “호흥키”라는 식당이었는데요. 하이산 플레이스 12층에 있는 식당인데, 안타깝게도 제가 방문했던 날은 직원 회식이 있는 날이라고 해서 일찍 문을 닫았습니다.


그래서 근처에 있는 비슷한 장소로 선택한 곳이 바로 “타이우 레스토랑(TAI WOO RESTAURANT)”였지요.



“홍콩 코즈웨이 베이에 있는 타이우 레스토랑”


타이우 레스토랑은 홍콩 코즈웨이 베이에 있는 식당으로 미슐랭 가이드에도 오른 식당입니다. 타이우 레스토랑은 2017년에는 1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이었다고 하는데, 2019년 미슐랭 가이드를 살펴보니, 빕 구르망으로 내려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빕 구르망 역시도 미슐랭 가이드이니, 결국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별만 사라졌을 뿐이긴 하지만...






“코즈웨이베이 플라자 2, 9층에 있는 식당”


타이우 레스토랑 역시도 다른 대부분의 홍콩 식당과 마찬가지로 고층 건물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코즈웨이베이 플라자 2라는 건물 9층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 특이하게도 한 층을 완전히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 바로 식당으로 통하는 형식이라고 할 수 있지요.


처음에는 이런 구조를 전혀 알지 몰랐기에,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식당으로 들어가게 되어서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시끌벅적한 연회 분위기의 장소”


타이우 레스토랑은 혼자서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곳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풍기는 분위기가 시끌벅적한 연회장 분위기였는데, 특히 마치, 결혼식장에서 운영하는 식당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아무튼, 처음에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당황하고 있으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레이몬드 신”이라는 매니저가 와서 자리를 안내해주었습니다. 이 곳에서 레이몬드 신이라는 분께 받은 서비스는 여태 홍콩에서 받은 서비스 중에서 그나마 가장 좋았는데요.


덕분에 혼자서 식당을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조금은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보고 고민하고 있으니, 적당한 메뉴를 추천해주기도 했는데, 이 곳에서는 “해산물”을 취급하고 있으니, 해산물을 직접 눈으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살아있는 랍스터와 다른 해산물을 눈으로 보고 난 뒤에, 메뉴를 결정하라고 하면서, 한쪽에 마련되어 있는 해산물 코너를 직접 보기도 했지요.




“작은 랍스터 요리 & 소고기 요리”


레이몬드 신이라는 분의 조언을 받아서, 제가 이날 주문한 음식은 작은 랍스터 요리와 소고기 요리였는데요. 해산물은 모두 “시가”로 결정이 되고 있었는데, 제가 선택한 작은 랍스터는 약 180 홍콩 달러 정도였고, 추천을 받아서 주문한 소고기 요리는 “CRISPY JUICY STEWED BEFF”라는 이름의 요리였는데, 198 HKD였습니다.


그래서, 두 가지 요리를 주문해서 약 400 HKD에 가까운 금액이 나왔지요. 물론, 여기에 처음에 앉자마자 강제로 주문하게 되는 “차” 가격 역시도 약 32 HKD 정도로 한화로는 약 5천 원 정도 하는 금액입니다.


이것저것 봉사료와 세금 등을 다 더해보니 거의 500 HKD가 나왔네요. 450 HKD 정도 나왔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을 하지는 못하겠습니다. 아무튼 대충 450 HKD 정도로 놓고 계산을 하면, 한화로는 약 6만 5천 원 정도가 된답니다. 혼자서 가서 쓰고 온 돈이 이 정도였으니, 사실 엄청나게 비싼 저녁 식사를 한 셈이지요.


이 정도의 금액을 저녁 식사로 내고 나니, 사실, “아니, 여기를 빕 구르망이라고 한 미슐랭 가이드는 뭐지?”하는 생각이 순간적으로 들었습니다. 빕 구르망은 35,000원 이하의 금액에 합리적인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을 소개하는 카테고리거든요.



“이 곳에서 먹은 저녁 식사는?”


아무튼, 다시 음식으로 돌아가서, 주문을 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음식이 나았습니다. 랍스터와 소고기 요리가 나왔는데, 사실 저는 랍스터 요리를 여기에서 거의 처음 먹어보았습니다.


그런데 크기가 작은 것으로 주문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랍스터가 맛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녀석을 주문해서 그런 것인지 그냥 작은 새우를 먹는 맛이 났는데, 살이 너무 질겼습니다.


그리고, 함께 주문한 소고기 요리 역시도 맛이 그다지 제 취향에 맞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광둥식 소스가 너무 많이 들어간 듯했는데, 제 입맛에는 그다지 맞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고기를 그대로 먹었는데, 함께 나온 겨자 소스에 찍어먹으니 그나마 조금 더 괜찮았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가격대비 제 입맛에 맞지 않은 것은 여전했지요.





“간단한 후식이 제공되기도...”


이렇게 메인 요리를 먹고 나니, 간단한 후식이 제공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레이몬드 신이라는 매니저 비슷한 분 빼고, 다른 웨이터분들은 여전히 홍콩식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음식을 툭툭 던지듯이 놓고 가는 것은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도 여전했습니다. 심지어 여기는 1스타였던 곳인데도 말이죠.


후식을 놓는데, 너무 세게 놓아서 그런 것인지, 죽 비슷한 것이 담겨있는 잔이 넘쳐흐르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그래도 홍콩에서 며칠 지내다 보니, 이런 서비스가 오히려 자연스럽다는 생각까지도 들었지요.



“게임을 하면, 상품을 주기도 한다는데...”


다른 분들의 글을 보니, 간혹 레이몬드 신이라는 분께서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해서, 상품을 주기도 한다고 하는데, 저는 이런 내용을 전혀 접해보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혼자서 와서 조용히 식사를 하고 가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지요.


가격은 비싼 레스토랑임에는 틀림없는데, 저한테는 크게 와 닿지 않는 곳이었습니다. 사실, 이 날 이후로 조금 더 신중하게 식당을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요. 갑작스럽게 너무 큰 금액이 빠져나가기도 했는데, 입맛에 맞지 않는 요리가 나와버렸으니까요.


저는 너무 부정적으로 이 곳에 대해서 묘사한 것 같은데, 그래도 이 곳에서 맛있게 식사를 하고 오신 분들도 많다고 하니, 입맛에 맞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의견도 있으니 참고하시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홍콩, 코즈웨이베이, 타이우 레스토랑”


주소 : Hong Kong, 9/F, Causeway Bay Plaza 2, 463-483 Lockhart Rd

전화번호 : +852 2893 0822

홈페이지 : http://www.taiwoorestaurant.com/en/

영업시간 : 10:30 - 3:00 AM

특징 :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 해산물 요리, 광둥식 요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