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셩완 “포호(POHO)"

홍콩 셩완 “포호(POHO)"


홍콩 셩완 “포호(POHO)"


홍콩에 있는 할리우드 로드를 기점으로 해서 유명한 두 장소가 있습니다. 각각 할리우드 로드의 남쪽과 북쪽에 있다고 하여, “소호”와 “노호”라는 이름이 붙은 지역이지요.



“할리우드 로드의 남쪽과 북쪽에 있는 소호와 노호”


할리우드 로드를 기점으로 하여, 남쪽에 있는 지역은 “SOUTH OF Hollywood Road”라고 하여, “SOHO”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곳이 되었고, 북쪽에 있는 지역은 “NORTH OF Hollywood Road”라고 하며, “NOHO”라는 지역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노호(NOHO)와 포호(POHO)”


여기에 포호라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포호는 “PO HING FONG”이라는 곳인데, 할리우드 로드의 서쪽에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해보면, 만모사원을 중심으로 북쪽에 있으면 노호, 서쪽에 있으면, 포호, 남쪽에 있으면 소호라고 할 수 있겠지요.


사실, 홍콩은 워낙 좁은 곳이라, 길을 따라서 조금 걷다 보면, 다른 유명한 장소로 넘어가게 되는 편인지라, 이렇게 구역을 나누어서 이름을 붙이는 것도 큰 의미가 없다고도 할 수 있지요.









“지저분한 듯 정돈된 거리의 포호”


포호 역시도 소호와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는 홍콩의 거리인데요. 지저분한 듯, 정돈된 듯한 느낌이 드는 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서 벽화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한 곳인데, 이런 벽화를 하나하나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거리라고도 할 수 있지요.


거리의 분위기가 이렇게 아기자기한 만큼 이 곳에서도 카페와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 있는 가게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홍콩, 셩완, 포호, 블레이크 가든”


주소 : 香港上環普興坊與, 交界 Kui In Fong, Sheung Wan,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853 2563

홈페이지 : https://www.lcsd.gov.hk/en/facilities/facilitieslist/facilities.php?ftid=11&did=1&fcid=8

운영시간 : 7:30 - 22:00

특징 : 포호의 위치는 블레이크 가든의 주소를 사용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