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호텔 셔틀버스 “그랜드 리스보아”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 도착해서 급히 알아본 결과, 제가 예약한 호텔에서 그나마 가까운 곳으로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는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이 있었습니다.
그랜드 리스보아는 마카오 반도 중심에 있는 가장 큰 호텔인데, 마카오 하면 가장 먼저 조명한 건물이라고 할 수 있지요.
“마카오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호텔 셔틀버스”
마카오에서는 호텔 측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셔틀버스가 많이 있습니다. 호텔에서 특별히 숙박하지 않아도,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지요.
그래서 저도 비록 처음이었지만, 이 이야기를 듣고 당당하게 셔틀버스에 무려 짐까지 싣고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마카오 무료 셔틀버스 노선도를 한눈에 정리한 지도가 필요하시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마카오 호텔 무료 셔틀버스 정보 : https://theuranus.tistory.com/5857
△ 마카오 페리터미널의 셔틀버스 정류장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호텔 셔틀버스 타러 가기”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호텔 셔틀버스를 타러 가려면, 지하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서 가면 됩니다. 간판을 보고 잘 따라가면, 호텔 셔틀버스 탑승장으로 갈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정말 많은 호텔들의 간판이 줄지어서 서있으니, 내가 타고자 하는 셔틀버스의 이름을 확인한 뒤, 탑승하고 가면 됩니다.
마카오 터미널 앞에서 여행객인 티를 내면서 있으면, 이상한 사람들이 달라붙어서, 도와주겠다고 하면서 결국은 자기차로 가자고 이야기하는데요.
그래서 이들을 피하려면, 정보 검색은 가급적이면 페리 터미널 건물 안에서 하시고, 건물을 나와서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셔틀버스를 타는 쪽으로 가야 합니다.
△ 셔틀버스를 타고 무사히 마카오 반도의 중심 지역으로 이동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 정문에서 내려주는 셔틀버스”
셔틀버스를 타고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지나면, 목적지에 도착하는데요. 그랜드 리스보아 정문에 내려주었습니다. 특별히 누가 이야기를 해주지도 않고, 확인을 하지도 않으니, 목적지에 도착했다면, 눈치껏 빨리 잘 내려야 합니다.
그리고 실었던 짐도 문이 닫히기 전에 잽싸게 내려야 하지요. 한 번은 짐이 너무 깊숙이 들어갔던 적이 있는데, 누군가 꺼내는 것을 도와줄 줄 알았지만, 그런 건 없었습니다. 직접 다 해야 합니다.
아무튼, 그래도 마카오 반도의 중심지역까지는 무료로 셔틀을 타고 잘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서부터 저는 걸어서 제가 예약한 호텔로 갈지, 택시를 탈지, 버스를 탈지 결정하면 되었는데, 그냥 걸어서 갔습니다. 걸어서는 약 15분 정도 걸리는 거리였지만, 걸어가면서 보는 경치 역시도 여행의 일부이기도 하고, 어차피 혼자서 하는 여행이라, 최대한 절약하면서 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었으니까요.
“마카오 호텔 셔틀버스, 그랜드 리스보아”
주소 : 2-4 Av. de Lisboa, Macau
전화번호 : +853 2888 3888
홈페이지 : https://hotelisboa.com
특징 : 마카오 반도 메인 호텔, 무료 셔틀버스 제공 호텔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