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세나도 광장 “웡치케이”

마카오 세나도 광장 “웡치케이”


마카오 세나도 광장에는 백종원 씨가 극찬한 식당이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웡치케이(WONG CHI KEI)”라는 이름의 식당이지요.


이 곳은 마카오 세나도 광장에 있는 식당인데, 점심시간이나 저녁식사 시간에 방문하면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번호표를 받고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것을 감안해야 하는 곳이지요.



“백종원이 추천한 마카오 완탕집, 웡치케이”


마카오에 있는 웡치케이는 백종원 씨가 추천한 식당입니다. 과거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마카오 여행기가 소개되면서 공개된 곳입니다.





“세나도 광장의 고풍스러운 건물에 있는 식당”


웡치케이는 세나도 광장의 고풍스러운 식당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그래서, 들어갈 때부터 뭔가 특별한 분위기를 안고 시작하는데, 내부로 들어가 보면 크게 다른 것은 없습니다. 그냥 중국집 분위기라고 할 수 있지요.





△ 웡치케이에 비치되어 있는 다양한 메뉴판


“새우 완탕이 주력인 식당”


이 곳의 주력 메뉴는 새우 완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 곳에서 새우 완탕을 주문해보았는데요. 하지만, 홍콩에서 넘어오면서 한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해서, 조금 무리해서 한 가지를 더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맛있어 보이는 메뉴를 찾아서 주문한 것이 바로 볶음밥이었지요.









“우리나라의 중국식 볶음밥과 닮아있는 볶음밥”


새우 완탕면은 새우가 4마리 들어갔습니다. 맛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이었는데, 개인적으로는 함께 주문했던 볶음밥이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흔히 먹던 맛과 비슷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데, 조금 다른 것이 있다면, 다소 길쭉한 쌀에 소고기와 해산물을 듬뿍 넣어서 만든 볶음밥이라는 것이지요.


덕분에 한 끼 식사를 푸짐하게 맛있게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가격은 다소 비싼 편입니다.


완탕면은 42 MOP, 볶음밥은 110 MOP로 한 끼 식사에 2만 2천 원 가량을 썼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마카오, 마카오 반도, 웡치케이”


주소 : 17 Largo do Senado, Macau

전화번호 : +853 2833 1313

영업시간 : 8:30 - 23:00

특징 : 완탕면, 볶음밥이 맛있는 집, 배틀트립에 소개된 식당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